과기정통부, '생활 속 전자파 바로알기'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우리 생활 속에 이용하는 정보통신(ICT) 제품 속 전자파와 관련해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공모전을 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생활 속 전자파 바로알기'를 주제로 동영상·포스터 공모전을 오는 8일부터 10월 18일까지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정부가 우리 생활 속에 이용하는 정보통신(ICT) 제품 속 전자파와 관련해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공모전을 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생활 속 전자파 바로알기’를 주제로 동영상·포스터 공모전을 오는 8일부터 10월 18일까지 개최한다.
비과학적 주장, 가짜뉴스로 인한 사회 비용, 국민 불안, 정보 격차 해소 등 내용으로 창작한 동영상과 포스터를 오는 8일부터 10월 18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신청은 개인 또는 단체(5인 이하)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뒤 신청서류와 공모작품을 접수기간 내에 한국전파진흥협회 공모전 접수용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작품 중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1점, 최우수상(국립전파연구원장상, 중앙전파관리소장상) 4점, 우수상(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2점 등 총 7점의 수상작을 선정해 총 8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생활 속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확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정부와 유관기관의 온ㆍ오프라인 홍보자료로 활용한다.
최병택 과기정통부 전파정책국장은 “이번 공모전이 이동통신·전자제품 등 우리 생활 속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막연한 불안감을 없애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민구 (scienc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근 되팔이가 더 신났네'…CU, 두바이 초콜릿 직접 먹어보니 [먹어보고서]
- 50대인데 자꾸 깜빡.. 이상민도 겪는 '경도인지장애' 증상 보니
- '김태호vs나영석' 스타PD가 사는 집은? [누구집]
- 강남서 화학물질 의심 신고에 대피 소동…11명 처치 후 귀가
- 신생아 딸 살해 후 쓰레기통에 버린 비정한 母[그해 오늘]
- 송일국 子 삼둥이, 초6 170cm 폭풍성장…'유퀴즈' 최고시청률 [이주의 1분]
- 여직원 힐끔거리더니…음료에 '이것' 넣은 男 "역해서 뱉어내"
- ‘데이트통장 2천만원’ 혼자 갖겠다는 황당한 남친, 어떡하죠[양친소]
- 50대인데 자꾸 깜빡.. 이상민도 겪는 '경도인지장애' 증상 보니
- 적자 뻔한데 안 할 수도 없고…조선업계, 함정 사업 고민[김관용의 軍界一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