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에닉스, 텐센트 통해 '파이널판타지14' 모바일 출시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퀘어 에닉스가 텐센트와 손잡고 파이널판타지 14 모바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 게임 크로니클과 엑스퓨터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두 회사는 2018년 전략적 제휴를 맺었고, 2021년 스퀘어 에닉스의 사장인 요스케 마스다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일부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 초 텐센트는 스퀘어 에닉스의 니어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 중이던 모바일 게임이 개발 취소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스퀘어 에닉스가 텐센트와 손잡고 파이널판타지 14 모바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 게임 크로니클과 엑스퓨터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두 회사는 2018년 전략적 제휴를 맺었고, 2021년 스퀘어 에닉스의 사장인 요스케 마스다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일부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 초 텐센트는 스퀘어 에닉스의 니어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 중이던 모바일 게임이 개발 취소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높은 개발 비용, 로열티 수수료, 플랫폼 수수료가 프로젝트 중단 결정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파이널판타지14는 시리즈 14번째 메인 타이틀이자 파이널 판타지11에 이은 두 번째 MMORPG 시리즈다.
스퀘어 에닉스는 최근 다섯 번째 확장팩인 황금의 유산을 출시했다. 이전 10년 스토리라인이 끝난 후 모험가들은 동남아시아와 라틴 아메리카에서 영감을 받은 완전히 새로운 대륙인 투랄로 향하게 된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액토즈 '파이널판타지14', 2024 팬페스티벌 서울 흥행 조짐
- 액토즈 '파이널판타지14', '레터라이브 팬페스티벌' 특별 방송 마련
- 액토즈 '파이널판타지14', 신규 시나리오-토벌전 추가
- 텐센트, 미공개 '니어' 모바일게임 개발 취소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유증 철회한 최윤범, 고려아연 이사회 의장직서 물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