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AWS와 국내 SaaS 기업 글로벌 진출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허성욱)과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AWS, 대표 함기호)가 인공지능(AI) 핵심 인프라인 클라우드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국내 소프트웨어(SW)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IPA 허성욱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SW 기업들에게 글로벌 역량을 갖추는 데 필요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NIPA는 앞으로도 국내 SW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데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허성욱)과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AWS, 대표 함기호)가 인공지능(AI) 핵심 인프라인 클라우드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국내 소프트웨어(SW)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7월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행사에서 발표되었다. NIPA와 AWS는 국내 우수 SW 기업의 글로벌 CSP(Cloud Service Provider) 마켓플레이스 등록 및 기술·사업화 멘토링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 설정: 올해 신규 추진하는 ‘글로벌 SaaS 마켓플레이스 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 SW 기업의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한다. 이는 국내 SW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데 중점을 둔다.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 및 홍보 지원: NIPA의 지원을 받은 국내 SW 기업들은 AWS 마켓플레이스에 소프트웨어 제품을 등록하고, 홍보하는 과정에서도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술 및 사업화 멘토링: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배포와 사업화 모델 지원을 통해 국내 SW 기업들의 기술적·사업적 역량을 강화한다. 이는 사용자 중심 서비스 제공과 글로벌 시장 조사 분석 등을 포함한다.
●전시회 개최 및 현지 홍보 활동: 하반기에는 ‘GSMP(Global SaaS Market Place) 2024’와 연계하여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고, 국내 SW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는 국내외 바이어와의 매칭을 통한 직접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NIPA 허성욱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SW 기업들에게 글로벌 역량을 갖추는 데 필요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NIPA는 앞으로도 국내 SW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데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근 되팔이가 더 신났네'…CU, 두바이 초콜릿 직접 먹어보니 [먹어보고서]
- 50대인데 자꾸 깜빡.. 이상민도 겪는 '경도인지장애' 증상 보니
- '김태호vs나영석' 스타PD가 사는 집은? [누구집]
- 강남서 화학물질 의심 신고에 대피 소동…11명 처치 후 귀가
- 신생아 딸 살해 후 쓰레기통에 버린 비정한 母[그해 오늘]
- 송일국 子 삼둥이, 초6 170cm 폭풍성장…'유퀴즈' 최고시청률 [이주의 1분]
- 여직원 힐끔거리더니…음료에 '이것' 넣은 男 "역해서 뱉어내"
- ‘데이트통장 2천만원’ 혼자 갖겠다는 황당한 남친, 어떡하죠[양친소]
- 50대인데 자꾸 깜빡.. 이상민도 겪는 '경도인지장애' 증상 보니
- 적자 뻔한데 안 할 수도 없고…조선업계, 함정 사업 고민[김관용의 軍界一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