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복합업무시설 ‘신안산 비즈스타’ 기숙사 분양계약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안산 비즈스타는 7일 기숙사 분양계약 시 혜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시동에 들어서는 신안산 비즈스타는 지하 1층부터 지상 12층까지 전체면적 7만1700㎡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199실, 업무시설 48실, 근생 44실과 함께 전용면적 19~31㎡의 기숙사 318실로 구성된다고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시동에 들어서는 신안산 비즈스타는 지하 1층부터 지상 12층까지 전체면적 7만1700㎡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199실, 업무시설 48실, 근생 44실과 함께 전용면적 19~31㎡의 기숙사 318실로 구성된다고 한다.
서해선 시우역이 도보 5분 거리이며 2026년(예정) 신안산선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수인분당선·4호선 안산역도 이용할 수 있다.
신안산 비즈스타 기숙사는 무상 발코니확장으로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2~4인 주거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화장실과 샤워실을 각각 배치한 분리형 설계를 적용했다. 세탁기, 냉장고 및 취사시설 등은 빌트인 시스템으로 제공된다. 공용시설로도 별도의 세탁실, 취사실,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지하 1층에는 기숙사 입주민용 개별 캐비닛이 제공된다.
부동산 규제를 적용받지 않아 전매 제한이 없고,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종부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고 한다.
신안산 비즈스타 분양대행 관계자는 “기숙사 구매 시 계약 축하금을 지원한다. 해당 축하금은 준공 기념 기숙사 상품 계약자에 한해 특별 혜택으로 제공되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안산 비즈스타는 2024년 6월 5일 사용승인을 받았으며, 7월 17일부터 입주 예정이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이판 수영장서 1초만에 전신마비”…무사 귀국한 유튜버의 뒷 이야기
- 검사 탄핵에 기권표 던진 野곽상언…“계급장 떼라” 개딸들 원색 비난
- 점당 200원 ‘고스톱’ 쳤다가 법정 선 노인들…법원 판결은?
- “음식 재촉하지 마라”…경고문 붙인 사장, 무슨 일?[e글e글]
- “상어 사고 없었는데”…美 해변서 놀던 사람들, 상어에 물려 병원행
- 신발 신은 발로 ‘퍽’…구급대원 폭행한 만취녀, 집행유예
- “이 길을 어떻게 오르라고” 상명대 ‘지옥의 오르막’ 버스 중단 고심
- 2002 활약 ‘축구스타’ 전 재산 뺏기고 美망명…“택시 운전”
- “8시간 동안 150건 주문”…환불 안해줬다고 ‘주문 테러’
- “얼마나 피로했을까”…시청역 앞 놓인 ‘숙취해소제’에 울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