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MSCI ESG ‘AA’ 획득…“국내 정유·석유화학 업계 최고 수준”
SK이노베이션은 올해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글로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2021년 BBB등급에서 A등급으로 상향된 뒤, 3년 연속 A등급을 유지하다 이번에 환경, 지배구조 영역에서 고른 성과를 인정받으며 전체 등급이 한 단계 더 상승했다고 SK이노베이션은 전했다. 특히 올해는 탄소 배출 저감 노력, 유해 물질·폐기물 관리, 환경 경영 시스템, 기업윤리 등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SK이노베이션 계열은 울산, 대전, 인천, 서산, 증평 등 국내 모든 생산 사업장에서 국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4001을 취득한 바 있다. 또 기업 윤리와 부패 정책 등이 이사회 차원에서 관리된다고 SK이노베이션 측은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22년부터 ESG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관련 데이터를 관리·공개하고 있다.
MSCI ESG 평가는 매년 전 세계 8500여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현황을 평가해 7개 등급(AAA-AA-A-BBB-BB-B-CCC)으로 분류한다.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의 주요 지표 중 하나로 활용되고 있어 금융 시장에서 영향이 적지 않다. SK이노베이션은 “AA등급부터는 ESG 경영을 선도하는 리더 그룹으로 통용되며, 이는 국내 정유석〮유화학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밝혔다.
김경학 기자 gomgom@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