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김정은이 같이 회전목마를? 대체 ‘이 사진’ 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달 평양에서 정상회담을 가진 이후 온라인상에서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두 사람의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푸틴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회전목마를 함께 타거나 맥주를 들고 북한 미녀들에게 둘러싸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듯한 사진이 다수 올라왔다.
푸틴 대통령이 김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감사 전문을 북한 매체가 공개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달 평양에서 정상회담을 가진 이후 온라인상에서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두 사람의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푸틴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회전목마를 함께 타거나 맥주를 들고 북한 미녀들에게 둘러싸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듯한 사진이 다수 올라왔다.
이외에도 두 사람이 자동차 안에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 모습,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관광지에서 배를 타고 있는 모습 등 여러 사진들이 확산됐다.
정체는 인공지능(AI)가 생성한 이미지다. 상당수는 해외 누리꾼들이 올린 것이었다.
지난달 푸틴 대통령은 24년 만에 방북해 김정은 위원장과 정상회담을 한 뒤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을 체결했다. 최근 온라인상에 두 사람의 AI 생성 이미지가 다수 올라온 것은 이 때문이다.
북한은 푸틴 대통령 방북 행사를 위해 러시아 국기 1만5000개로 평양을 장식했고, 푸틴 대통령의 전용차가 지나가는 곳마다 인사말이 적힌 배너도 설치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새벽 시간에 푸틴 대통령이 도착했음에도 김정은 위원장이 직접 나와 영접했고 떠날 때도 공항에 직접 나와 환송했다.
푸틴 대통령이 김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감사 전문을 북한 매체가 공개하기도 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지난달 25일 푸틴 대통령이 감사전문을 보내왔다며 전문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북한) 체류기간 나와 로씨야(러시아)대표단을 훌륭히 맞이하고 진심으로 환대해준 당신에게 가장 진심어린 사의를 표하고저(자) 합니다”라고 했다고 밝혔다.
ygmo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동산 양도세 37억, 반값에 ‘퉁’치는 연예인들” ‘부동산 부자’들이 법인 만드는 이유는[
- 낯익은 ‘여성’ 누군가 했더니…“이건 진짜 의외다”
- 손흥민 조기축구 소식에 ‘X미친 인파’ 드론 뜨고 경찰도 떴다
- [단독]‘급발진 의심 사망사고’ 70대 운전자 1심 무죄
- [영상] 보자마자 ‘총질’ 발칵…신인류의 모델, 최고가 미술품 된 사연 [0.1초 그 사이]
- [영상] ‘뉴진스’부터 ‘신꾸’까지...너도나도 크록스 열풍 [어! 그거]
- 허웅 전 여친 “애 낳자고 하더라, 짜증” 새 녹취록 공개
- “통째로 나올 줄 몰라 당황” 조민 ‘이 음식’ 비주얼에 놀랐다
- “급발진했다” 주장한 60대 택시운전자, 실제 영상 보니…가속페달만 7차례 밟았다 [여車저車]
- “브레이크 안 밟았네” 40만원짜리 ‘빼박’ 증거…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