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240Z에 대한 헌사를 담은 ‘Z 헤리티지 에디션’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의 자동차 브랜드, 닛산(Nissan)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스포츠카 아이콘, Z에 대한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에 공개된 Z 헤리티지 에디션(Nissan Z Heritage Edition)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헤리티지 에디션은 지난 1969년, 닷선(Datsun) 브랜드를 통해 데뷔했던 240Z에 대한 오마주를 담았다.
실제 Z 헤리티지 에디션은 '기억 속의 240Z'과 같이 주황색 가득한 차체를 앞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인 변화를 통해 더욱 독특한 매력 과시
이번에 공개된 Z 헤리티지 에디션(Nissan Z Heritage Edition)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헤리티지 에디션은 지난 1969년, 닷선(Datsun) 브랜드를 통해 데뷔했던 240Z에 대한 오마주를 담았다.
실제 Z 헤리티지 에디션은 ‘기억 속의 240Z’과 같이 주황색 가득한 차체를 앞세웠다. 여기에 클래식한 스타일의 스프라이트와 검은색으로 칠해진 휠 등을 더해 ‘원조의 감성’을 한층 강조한 모습이다.
실내 공간은 차분하다. 특별 사양이지만 ‘하이라이트’ 부분을 최대한 억제하고 ‘깔끔한 모습’을 구현하는 것에 집중했다. 실제 검은색이 중심을 이룬 실내 공가는 Z 고유의 ‘운전에 대한 집중’을 강조한다.
Z 헤리티지 에디션은 공개에 이어 곧바로 판매를 시작하며 미국 내 판매 가격은 5만 9,135달러(한화 약 8,225만원)으로 책정됐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웅정은 넘어진 아이 발로 차고…'꼴값 떨지 마' '미친놈같이' 폭언 난무 '충격'
- 이효리 ‘제주살이’ 끝낸다…서울로 거처 옮기고 향후 활동 ‘이것’ 생각한다는데
- 유튜브 출연한 허웅 “낙태강요 전혀 아냐…전 여친, 협박 끝엔 늘 돈 요구”
- '문제될 훈육·체벌 없었다…일상 돌려달라' 손웅정 축구아카데미 학부모들, '아동 학대' 주장 반
- 10년 만에 뭉친 혼성그룹 ‘샵’…서지영만 빠졌다, 이유가?
- '임영웅, 역시 감동의 히어로'…소아암 등 환아 긴급 치료기 기부로 '선한 영향력' 전파
- ‘롤 황제’ 페이커, 투자도 ‘엄지척’…알고보니 113억 빌딩 ‘건물주’였다
- 세종대왕 '나와 함께 마셔보겠나?'…AI로 소환된 위인들 '이것' 홍보 나섰다
- 롤스男·람보男에 마약류 투약한 의사 2명 구속
- 고척돔에 뜬 ‘데드풀과 울버린’ 웃으며 내뱉은 말…“이게 꿈이라면 깨고싶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