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전 여친 살해 후 유흥비 탕진...연쇄살인마 이기영 만행 '공분' ('용감한형사들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감한 형사들3'에선 택시기사와 전 여친을 살해한 인면수심 범죄자 이기영의 만행을 조명하며 공분을 자아냈다.
형사들은 오전 9시에 수사를 게시해 단 3시간 만에 이기영을 붙잡았다.
이 과정에서 이기영의 전 여자친구 살해 혐의도 드러났다.
이기영의 현 여자친구는 그를 50대 사업가로 알고 있었는데, '사업 전용 휴대전화'가 언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용감한 형사들3’에선 택시기사와 전 여친을 살해한 인면수심 범죄자 이기영의 만행을 조명하며 공분을 자아냈다.
5일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3’에는 파주경찰서 형사2팀 김진성 경감, 일산 동부경찰서 형사과 윤여송 경사, 일산 동부경찰서 형사과 이정빈 경사가 출연해 수사 일지를 펼쳤다.
이날 사건은 60대 초반의 남편이 실종됐다는 모녀의 신고로 시작됐다. 모녀는 교통사고 조사팀으로 먼저 찾아갔다. 신고 5일 전 남편이 교통사고가 나면서 아내와 문자메시지만 주고받았다. 기다리던 아내가 딸과 함께 확인하러 경찰서로 갔지만, 접수된 신고는 없었다. 이후 남편의 휴대전화가 어느 쇼핑몰 앞 식당 앞에서 발견됐다. 문자로 온 카드 결제 내역을 보니 이틀 동안 명품 주얼리, 초호화 식사, 호텔 숙박 등 무려 760만 원이나 썼다. 모바일 대출로 4640만 원도 받았다.
휴대전화에서 삭제된 사진이 발견됐다. 교통사고 당시 찍어둔 것으로 아내가 받은 메시지 중에 교통사고가 났다는 사실 빼고는 전부 거짓이었다. 확인하니 정상 운행하던 택시 앞으로 SUV 차량이 우회전하면서 사고가 났다. 이 택시가 바로 실종자의 차량이었다. 대화 후 두 사람은 차를 탔고, 같은 방향으로 움직였다. 수사팀은 이 사고가 강력 사건으로 이어졌다고 봤다.
카드를 사용한 호텔 CCTV와 입실 명단을 통해 이 카드를 2~30대로 보이는 젊은 남녀가 사용한 걸 확인했다. 교통사고를 낸 뒤 카드를 사용하고, 살해까지 한 이는 바로 대한민국을 분노하게 만든 이기영이었다. 이미 여자친구를 폭행한 혐의로 신고가 접수돼 있던 만큼 수사팀이 이동했는데, 그 와중에 여자친구가 이기영의 집 옷장에서 시신을 발견했다고 신고했다. 옷장 문고리가 쇼핑백 끈으로 묶여 있어서 열었더니 시신이 있었다. 바로 택시기사였다.
CCTV를 통해 이기영이 식당에서 일행과 밥을 먹고 난 뒤 싸움이 붙는 장면을 포착한 형사들은 이기영이 병원에 갔을 것이라고 판단했고, 응급실에서 그를 체포했다. 이기영은 맞아서 얼굴이 퉁퉁 부은 상태로 링거를 맞고 있었다. 형사들은 오전 9시에 수사를 게시해 단 3시간 만에 이기영을 붙잡았다. 이기영은 택시기사는 자신의 사채 빚을 받으러 온 조선족이 그랬다며 오열하는 등 황당한 진술을 했다. 거짓말이 통하지 않자 우연히 던진 아령에 죽었다는 등 궤변으로 일관했다.
이 과정에서 이기영의 전 여자친구 살해 혐의도 드러났다. 이기영의 현 여자친구는 그를 50대 사업가로 알고 있었는데, ‘사업 전용 휴대전화’가 언급됐다. 수상한 생각이 들어 전화기를 압수하니 명의가 중년 여성으로 나왔다. 이기영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명의도 그 여성이었다. 두 사람은 사귀던 사이로, 스무 살 차이가 나서 이기영은 스스로를 50대라고 하고 다녔다.
이기영은 전 여자친구인 강 씨 앞으로 대출을 받았는데, 그 전날 수도를 대량으로 사용했다. 시신을 찾지 못한 상태에서 수사팀은 건강 보험 내역을 통해 강 씨가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위 조직을 일부 떼어낸 것을 파악했다. 결국 위 조직에서 확보한 DNA와 안방에서 둔기로 내리칠 때 튄 벽면 혈흔의 DNA가 일치한 것을 통해 이기영의 살인을 입증했다. 이기영은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용감한 형사들3’는 매주 금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된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사진=E채널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웅이 애 낳자고 해서 짜증나" 허웅 전 여친-친구 녹취록 공개
- "거절하면 뛰어내릴 것"...잉꼬 부부, 충격 프러포즈 이야기 공개
- 성인된 딸 '해외여행' 몰래 따라간 이용식...모두가 경악
- 임영웅이 오작교...새로운 커플 탄생했다 '축하'
- 정경호 아빠, 엄청 '유명한 사람'이었다...모두가 깜짝
- '불륜 전문' 배우, 야간업소서 일하는 중...충격입니다
- 가슴 부분 뻥 뚫린 수영복...가비, 꽉 찬 볼륨감 공개
- 별로 '중요부위'만...리사, 신곡 비주얼 대박
- '잠수이별' 해서 쓰레기 소리 들은 男스타...이미지 좋았는데 '충격'
- 1천억 재력가...이승철 아내, 드디어 정체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