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뵤~' 성룡이 돌아왔다...주말에 '취권2' 어때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콩 영화배우 성룡의 대표작 '취권 2'가 6일 밤 EBS1 '세계의 명화'에서 다시 펼쳐진다.
'취권2'는 성룡, 적룡, 매염방, 황일화, 유덕화, 노혜광이 출연한 1994년 액션 코미디 영화이다.
한편 성룡이 출연한 '취권 2'는 6일 밤 10시 40분 EBS1 '세계의 명화'에서 방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서예은 인턴기자) 홍콩 영화배우 성룡의 대표작 '취권 2'가 6일 밤 EBS1 '세계의 명화'에서 다시 펼쳐진다.
'취권2'는 성룡, 적룡, 매염방, 황일화, 유덕화, 노혜광이 출연한 1994년 액션 코미디 영화이다. 성룡은 '취권 2'에서 황비홍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작품은 청나라 말 식민 지배를 받아 내우외환에 중국을 배경으로 한다. 이에 일부 깨어 있는 무인들은 국보를 지키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았다. 이런 영향을 받은 황비홍(성룡)과 그의 친구들도 애국심이 불타올랐고 영국 영사가 해외로 빼돌리려는 국보를 지키기 위해 영국 영사 및 그 일당과 맞서 싸운다. 황비홍은 자신이 갈고 닦은 취권으로 그 일당들과 결전을 벌이고 결국 응징에 성공한다.
'취권 2'는 2005년 타임지가 선정한 '글로벌 100대 영화'로 뽑힐 정도로 극 중 성룡의 액션은 작금에 감상해도 짜임새가 좋고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된다. 특히 엔딩에 연출된 성룡과 노혜광의 액션 신은 성룡 특유의 액션과 코믹함이 담겼다.
영화 촬영 후반, 유가량 감독은 액션 신 구현에서 성룡과 이견을 보였고 결국 메가폰을 성룡에게 넘겼으며, 성룡은 자신의 액션 스타일로 '취권2'의 후반 액션 신을 구성해 나갔다.
한편 성룡이 출연한 '취권 2'는 6일 밤 10시 40분 EBS1 '세계의 명화'에서 방영된다. EBS '세계의 명화'는 매주 토요일 밤 세계의 명화들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사진= EBS '세계의 명화' 홈페이지, 성룡 공식홈페이지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진' 재결합 알린 송다혜, 오늘(5일) 인천 축구장서 신곡 부른다 - MHNsports / MHN스포츠
- 600만 돌파 '인사이드 아웃2', '탈주' 내리고 하루만에 선두 탈환 [박스오피스] - MHNsports / MHN스포츠
- '당당한 볼륨감'...현아, 속옷만 걸치고 뽐내는 넘사벽 패왕색 - MHNsports / MHN스포츠
- '조국 딸' 조민, 웨딩사진 공개...희미하게 가려진 예비 신랑 모습도 포착 - MHNsports / MHN스포츠
- 당구장 '알바 대타'에서 팀리거까지...'영건' 정수빈의 가능성이 반갑다 - MHNsports / MHN스포츠
- 에스파, 기깔나게 펼쳐진 '쇠맛'...'쇠파민' 꽃피운 한 여름밤 콘서트 (종합) - MHNsports / MHN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