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C] 아무것도 못 한 젠지, TES에 0대2 충격 패...4강 좌절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젠지e스포츠 0대2 TES
1세트 젠지e스포츠 패 vs 승 TES
2세트 젠지e스포츠 패 vs 승 TES
LCK '포핏(4연속 우승)'과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우승을 차지했던 젠지e스포츠가 TES에 패해 e스포츠 월드컵서 조기 탈락했다.
젠지e스포츠는 6일(한국 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키디야 아레나에서 열린 e스포츠 월드컵 LoL 8강전서 TES에 0대2로 패해 4강 진출에 실패했다. MSI서 TES에 3대2로 승리했던 젠지는 이번 대회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평가받았으나 경기서 패하며 '내부 키(Inner Key)'를 상대방에게 넘겨주게 됐다.
1세트 초반 '캐니언' 김건부의 카서스 갱킹 때 '369' 바이자하오의 모데카이저를 잡은 젠지는 경기 20분 2대2 바텀 싸움 때 '리헨즈' 손시우의 노틸러스가 죽었으나 '캐니언'의 궁극기가 절묘하게 들어가며 도망가던 상대 2명을 잡았다.
접전을 이어간 젠지는 경기 20분 바텀 칼날부리서 '캐니언'이 잡혔다. 바론 버프를 두른 젠지는 경기 27분 바다 드래곤 싸움서 오브젝트를 내줬고, 근처에서 벌어진 전투서는 모두 죽고 말았다.
바론을 내준 젠지는 TES의 공세에 바텀 3차 포탑이 파괴됐다. 경기 33분 미드 전투서는 '369' 바이자하오가 중심이 된 상대 병력에 대패한 젠지는 그대로 쌍둥이 포탑과 넥서스가 밀리며 0대1로 끌려갔다.
젠지는 2세트 초반 상대 탑 다이브 때 '기인' 김기인의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죽었다. 탑 정글서는 '캐니언'의 리신까지 잡힌 젠지는 경기 9분 미드 1차 포탑 전투서 '크렘' 린젠의 코르키에 2킬을 허용했다.
경기 11분 바텀서 '페이즈' 김수환의 이즈리얼이 '재키러브' 위원보의 애쉬에 죽은 젠지는 오브젝트를 가져왔으나 '리헨즈'가 상대 병력에 잡혔다. 경기 14분 탑에서 벌어진 싸움서도 대패한 젠지는 킬 수도 2대11로 벌어지며 승기를 내줬다.
'티안' 가오톈량의 세주아니의 성장을 막지 못한 젠지는 경기 22분 탑 정글에서 벌어진 싸움서 '페이즈'가 잡혔다. 경기 24분 탑에서 '쵸비'의 흐웨인이 죽은 젠지는 TES에 바론을 내주고 말았다.
경기 28분 바람 드래곤을 스틸 당한 젠지는 경기 31분 미드 전투서 바텀이 정리됐다. 결국 젠지는 경기 34분 쌍둥이 포탑을 두고 벌어진 전투서 패하며 0대2로 무릎을 꿇고 말았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