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반값 할인전’

2024. 7. 6. 00: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대형마트는 고물가가 장기간 이어지고 소비자의 씀씀이도 줄고 있어, 지난 주에 이어 이마트의 ‘패밀리 위크’ 롯데마트의 '맥스 패밀리 페스티벌' 홈플러스의 '썸머 싹쓸이' 등 대대적인 할인행사에 돌입한다.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등 마트 휴일, 쉬는날 ©bnt뉴스

이번 주 대형마트는 고물가가 장기간 이어지고 소비자의 씀씀이도 줄고 있어, 지난 주에 이어 이마트의 ‘패밀리 위크’ 롯데마트의 '맥스 패밀리 페스티벌' 홈플러스의 '썸머 싹쓸이' 등 대대적인 할인행사에 돌입한다. 

대형마트가 7월 첫 주말인 오늘(6일) 대부분 정상 영업일이다. 또한 일요일인 내일(7일)도 대부분 정상영업이 진행된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 의무휴무일로 지정, 문을 닫는다. 7월 주요 대형마트 의무휴무일은 2주, 4주차 일요일인 14일과 28일이다. 다만 기초지자체 재량에 따라 지역별로 다른 곳도 있다.

특히 대형마트의 오픈시간과 영업시간은 이마트는 대체로 10시부터 22시까지, 홈플러스 영업시간은 대체로 10시부터 24시까지, 롯데마트 영업시간은 대체로 10시부터 23시까지, 코스트코 영업시간은 대체로 10시에서 24시까지이다. 

외국계 대형할인마트 코스트코는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도 휴무일로 운영한다. 그리고 매월 2주 차, 4주 차 일요일도 휴무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트레이더스·킴스클럽·노브랜드 등 대형마트 휴무일, 휴일 의무휴업 폐지, 오픈시간, 영업시간, 할인정보 등 소비자들은 궁금한게 많다.

대형마트는 점포별로 휴무일이 조금씩 다르고, 영업시간과 오픈시간이 다르므로 자세한 정보는 해당 대형마트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필요하다.

지자체마다 의무 휴무일이 조금씩 달라 잘 챙겨보면 장보기에 많은 도움이 되겠다.

최근 소비자의 결정권을 강화하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한다는 이유로 대형마트 의무휴무일 평일 전환이 전국으로 확산되는 모양새다.

이번 주 대형마트업계는 각사의 특색있는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등 마트 휴일, 쉬는날 ©bnt뉴스:대형마트 각사로고

이마트, 7일까지 '패밀리위크'행사 
횡성한우 전품목 40%할인

이마트는 이번 주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과 노브랜드,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와 공동으로 지난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이마트 패밀리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패밀리 위크’ 대표적인 할인 상품으로는 미국산 체리, 스페인산 냉동 삼겹살, CJ 비비고 왕교자, 오뚜기밥 흰밥,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화이트 비데, 퐁퐁 오렌지 주방세제, 27인치 이동식 TV인 스마트 무빙 스크린 등 '스타 상품' 15개를 선보인다. 

품목별로 정상가 대비 최대 56% 저렴하다. 

특히 브랜드 한우(횡성) 전 품목이 40% 할인 한다. 국거리와 불고기감(300g에 약 8,700원)이 인기 상품으로 손꼽힌다.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냉장)이 최대 40% 할인된다. 두부는 1,480원, 삼계탕은 5,980원에 판매한다.

맛있는 감자 1kg이 1,980원, 양파 1.8kg이 2,980원으로 다른 곳보다 파격적으로 할인한다.

해피콜 조리용품 전 품목이 40% 할인 중이다. 

이번 패밀리 위크의 추천 상품으로는 '스타상품 프로젝트' 상품들이 있다. 특히 칠성사이다 1+1, 퐁퐁 친환경 주방세제, 미국산 체리, 스페인 냉동 삼겹살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J 햇반 냉동밥 1+1 행사도 주목할 만하다. 1팩 400g 이상의 다양한 맛을 골라 구매할 수 있다. 닭갈비 볶음밥, 불고기 볶음밥, 베이컨 김치 볶음밥, 리쳄 김치 볶음밥, 새우 계란 볶음밥, 만능 계란 볶음밥, 차돌 깍두기 볶음밥 등이 준비되어 있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등 마트 휴일, 쉬는날 ©bnt뉴스

롯데마트, '맥스 패밀리 페스티벌'
노르웨이 생연어(100g) 30% 할인

롯데마트는 창고형 할인매장 롯데마트 맥스가 오는 10일까지 전국 6개 점에서 '맥스 패밀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 점포는 영등포점과 금천점, 상무점, 창원중앙점, 목포점, 송천점이다.

구매율이 높은 신선식품 중에서 호주산 곡물비육 부채살(100g)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25% 할인된 1천원대에 판매한다.

행사 카드 혜택으로 캐나다산 산 랍스터(마리)는 35% 할인해 1만원대에, 노르웨이 생연어(100g)는 30% 할인해 2천원대에 각각 선보인다. 광천 파래식탁김(5g·36봉)도 5천원 할인해 7천원대에 판매한다.

창고형 할인점의 주 고객층인 3∼4인 가족 단위의 고객을 겨냥한 대용량 가공식품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삼양라면(20개)은 2천원 싸게 팔고, 서울우유 체다슬라이스 치즈(1.8㎏)는 5천원 할인한다. 맥스 미용티슈(200매·3입)는 개당 2천원에 선보인다.

아울러 7월 12일까지 ‘엘포인트 고객 특별할인 쿠폰팩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홈플러스, ‘AI 가격혁명’행사 
10일까지 '썸머 싹쓸이' 할인전

홈플러스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썸머 싹쓸이’를 대폭 확대 운영하고, ‘AI 가격혁명’ 할인전을 이어간다. 

여름 필수 먹거리를 최적가로 선보이는 ‘썸머 싹쓸이’ 행사는 할인 품목을 다양화하고 혜택을 늘렸다. 5~7일 ‘캐나다산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을 1천180원에, 4~7일 특란(30구)을 5천990원에 내놓는다.

‘고기 싹쓸이’ 행사에선 바캉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육류를 특가에 판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돈 1등급 이상 일품 삼겹살·목심(100g)’을 2천392원에, 6~7일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호우청정우 척아이롤(100g)’을 1천980원에 판매하고, 생닭 전품목을 최대 40% 할인한다.

이 외에도 ‘반값 싹쓸이’ 행사를 통해 김치 17종, 냉장 시즌면 4종, 코인육수 10여종 등 주요 먹거리 상품을 대상으로 1+1 혜택을 준다.

한편, 해양수산부가 여름 휴가철 수산물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해 수산물 가격을 최대 50% 할인지원 하는 등 휴가 특별전을 개최한다.

해수부에 따르면 6일부터 12일까지 전국 50개 전통시장에서는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7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가 마련된다.

구매금액이 3만4천원 이상 6만7천원 미만이면 1만원이, 그 이상이면 2만원이 각각 환급된다.

또한, 외국계 대형할인마트인 코스트코는 이달 할인품목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일행사를 이어간다.

김진아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