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귀환' 테슬라, 2차 전지 2차 상승기 오나...백발백중 필살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주 투자자들 사이의 가장 뜨거웠던 화두는 누가 뭐래도 미국의 테슬라였습니다.
테슬라는 인공지능 열풍을 앞세운 엔비디아에 밀려 관심이 소외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인도 판매 상승을 앞세워 테슬라 주가는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지난 1일부터 3일까지(현지시간) 테슬라의 주가는 각각 6.05%, 10.2%, 6.54% 상승했습니다. 3거래일 동안에만 24.5%가 오른 것입니다. 197.88달러(약 27만 3000원) 수준이던 주가는 246.39달러(약 34만원)까지 치고 올라왔습니다.
그렇다면 테슬라 주가는 단기급등에 그칠지? 아니면 추세 상승으로 이어질까요? 전문가들은 조정을 거치면서 결국 300달러를 향해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LG에너지솔루션 등 2차 전지도 다시 각광을 받을 것이란 게 중론입니다. 그렇다면 어느 시점에 2차 전지 주식을 매수해야 할까요?
또 동박과 유리기판 쪽에서 대규모 수주를 거둔 SKC, 광물 관련주 대표주자인 포스코인터, 자원순환 에너지 관련주인 DS단석의 향후 주가 전망은 어떻게 볼까요?
이런 상황에서 올해 2분기 10조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내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삼성전자, 당장 9만원 돌파는 물론 10만원 고지까지 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급등 후 하락추세로 전환된 미용, 화장품 섹터, 옥석을 가린다면 어떤 종목에 투자할까요?
지난 5월 신약 허가 불발로 연일 하한가를 기록하던 HLB 관련주, 이번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 이 같은 상승세가 계속될까요?
이 같은 궁금증을 오늘 밤 9시 30분, SBS Biz (KT GENIE TV 25번, KT skylife 25번, SK브로드밴드 B tv 26번, LG유플러스 U+tv 27번 ) 투자가이드 백발백중 필살기에서 풀어드립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먹통 사고' 숨긴 금융사 과태료 600만원→1천만원
- '97억 체납' 사무장병원 명단 공개…건보공단 "자진납부 유도"
- "꼭 사고 나시길"…고객과 짜고 6억 챙긴 보험설계사 무더기 검거
- EU, 엑스에 '유해 콘텐츠 관리 부실' 공식 경고할 듯
- 도시가스 요금 6.8% 인상…8월부터 적용
- 영업익 10조원에도 삼성 모바일은 울상…실적 둔화했을 듯
- "국립대병원 수익 1조 뚝"…전공의 8%만 '근무 중'
- '로또 아파트' 노린다…청약통장 4분의 1, 강남에 몰렸다
- 일본 정부 "라인야후 보고서 긍정 평가…자본관계 재검토 목적 아냐"
- 지켜보던 중국, EU 전기차 관세에 보복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