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첫 희망퇴직...최훈학 대표 취임 2주만

최윤하 기자 2024. 7. 5. 17:0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G닷컴(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이 2019년 3월 이마트에서 물적 분할해 설립된 이후 처음으로 희망퇴직에 나섭니다.

SSG닷컴은 오늘(5일) 오전 사내 게시판을 통해 근속 기간이 2년 이상인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퇴직 공지를 올렸습니다. 근속 년수에 따라 월 급여의 최소 6개월~최대 24개월의 특별퇴직금을 지급하고 자녀당(미취학 및 초중고,대학 재학) 특별지원금도 제공하고 본인 희망시 재취업 서비스도 제공하는 내용입니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커머스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상황에서 효율적인 조직을 구성하고 직원 개개인에게는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넓히고자 이번 희망퇴직을 실시하게 됐다"며 "희망퇴직을 지원한 직원에게는 합당한 보상과 함께 새로운 출발에 대한 최선의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달 19일 이인영 SSG닷컴 대표를 해임하고,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을 대표로 내정했습니다.

최 대표 체제 출범과 동시에 인력 감축에 나서면서 '조직 슬림화'에 들어갔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이커머스 업계에선 앞서 11번가가 지난해 말과 올해 3월, 두 차례 희망퇴직을 진행했고 지난달에는 롯데쇼핑의 온라인 사업 부문인 롯데온이 희망퇴직을 단행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