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 자극, 치매 예방' 어르신 검도교실 30개소 문 활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검도회는 대한체육회가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2024년 어르신 체육활동 지원(검도)' 사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검도회는 검도 수련을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고 행복한 노년의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전국 30개소 노인복지관 등의 시설에 '어르신 검도교실'을 개설,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어르신 검도교실'은 60세 이상 620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 1~3회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검도회는 대한체육회가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2024년 어르신 체육활동 지원(검도)' 사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검도회는 검도 수련을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고 행복한 노년의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전국 30개소 노인복지관 등의 시설에 '어르신 검도교실'을 개설,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어르신 검도교실'은 60세 이상 620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 1~3회 운영한다. 개소별로 연말까지 20회가 진행될 전망이다.
대한검도회 관계자는 "검도는 예를 중시하는 스포츠다. 정신 수양, 근력 증가, 균형 감각 발달에 좋고 특히 죽도로 끊임없이 자극을 주기 때문에 치매와 중풍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검도교실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 동규 기자 dk7fly@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번번이 日에 패배한 韓 검도 "18년 전 영광 재현하겠다"
- '자제한다더니 또?' 대한체육회 노조 "유인촌, 유체 이탈 화법"
- '위기의 韓 바둑, 모처럼 활짝' 女 프로팀 잇따라 창단·발대
- "어메이징! 손흥민과 직접 볼 차보니···" 축구 동호인 '찐 경험' 후기
- [단독]택견 전공 폐지 일파만파 "용인대 총장 사퇴하라"
- '비보이 레전드' 김홍열, 불혹에 韓 최초 올림픽 본선 진출
- '스포츠클라이밍 국대 3명 해냈다' 올림픽 본선행 확정
- "韓 파리올림픽 국대들 힘내라" 6000명 러너들, 달리고 또 달렸다
- '오은영, 金빛 상담' 올림픽 앞둔 선수들에게 "성적 안나와도···"
- 커지는 '김건희 문자' 논란…元 "예의 아냐" 羅 "사과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