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ESG보고서 발간…"온실가스 배출 51% 감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엘리베이터(017800)는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3~2024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천에서 충주로 본사를 이전할 당시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 점 등 덕분에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년(2022년) 대비 51% 감축하면서 목표를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기업의 전략과 ESG경영의 연계를 통해 변동성이 큰 환경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과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017800)는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3~2024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환경분야에는 오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이 담겼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천에서 충주로 본사를 이전할 당시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 점 등 덕분에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년(2022년) 대비 51% 감축하면서 목표를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사회적 책임 분야로는 다양성 및 포용 정책(D&I)을 제정하고 본사와 국내·외 생산·판매법인 및 자회사 모든 임직원에게 적용한 점이, 지배구조 분야로는 이사회 중심의 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한 점 등이 반영됐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기업의 전략과 ESG경영의 연계를 통해 변동성이 큰 환경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과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1096pag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여기 임대아파트 맞나요"…파주 LH 단지 주차장 S클래스·G80 등 '빼곡'
- "이혼한 친언니, 애 둘 맡기고 남자 만나…부모는 '속이 오죽하겠냐' 두둔"
- 박나래 차에서 '19금 행위'?…"입증 자료 없어, 연예계 복귀 걸림돌 아냐"
- "야하게도 입어봤지만"…늦깎이 결혼한 50대 남편, 침대서도 서툴러 답답
- "음주운전을 술자리 분위기로 고백한 임성근, 치밀한 각본" 저격한 곽정은
- 59세에 시험관 시술로 아들 낳은 여성 "큰딸 해외에 살아 외로웠다"
- '폐섬유증 투병' 유열 "작년 7월 이식 수술, 회복 좋은 상태"
- "판빙빙·호날두·샤키라 이어 6번째"…차은우, 탈세 200억 '월드클래스'
- 안선영 "전세금 빼 아이 대치동 돌리는 이유?…걸러진 사람 만날 기회"
- 해외여행 중 사망한 男…보험금 노린 사이코패스 친구의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