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ESG보고서 발간…"온실가스 배출 51% 감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엘리베이터(017800)는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3~2024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천에서 충주로 본사를 이전할 당시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 점 등 덕분에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년(2022년) 대비 51% 감축하면서 목표를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기업의 전략과 ESG경영의 연계를 통해 변동성이 큰 환경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과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017800)는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3~2024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환경분야에는 오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이 담겼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천에서 충주로 본사를 이전할 당시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 점 등 덕분에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년(2022년) 대비 51% 감축하면서 목표를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사회적 책임 분야로는 다양성 및 포용 정책(D&I)을 제정하고 본사와 국내·외 생산·판매법인 및 자회사 모든 임직원에게 적용한 점이, 지배구조 분야로는 이사회 중심의 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한 점 등이 반영됐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기업의 전략과 ESG경영의 연계를 통해 변동성이 큰 환경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과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1096pag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임신 4개월' 친구 아내 건드린 남편 친구…반나체로 침대에 '소름'
- '김준호♥' 김지민, 시험관 고통 호소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너무 아파"
- "1만원에 설거지해 주실 분, 여자만"…싱크대 가득 채운 그릇 눈살
- "난 마르는데 가해자는 죄수복 터질 정도 빵빵" 부산 돌려차기 피해女 '울분'[영상]
- 안선영 "연식 된 여자들 보수 안하면 쓸고 닦아도 추해" 거센 후폭풍
- "맛나게 먹고 힘내"…'100억 건물주' 장성규, 금전 요구 팬에 1000원 송금
- "2층 거주자·배달원은 엘베 사용 금지"…아파트 경고문 비난 빗발
- MZ 무당 노슬비, 19세에 임신 고백…"전남편, 무정자증이라며 피임 거부"
- "현금다발 줘서 고마워"…죽은 이에 카톡 보낸 '모텔 연쇄 사망' 피의자 여성[영상]
- "설날의 흔적" '5월 결혼' 최준희, 뼈말라인데…불룩해진 배 '깜짝'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