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ESG보고서 발간…"온실가스 배출 51% 감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엘리베이터(017800)는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3~2024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천에서 충주로 본사를 이전할 당시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 점 등 덕분에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년(2022년) 대비 51% 감축하면서 목표를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기업의 전략과 ESG경영의 연계를 통해 변동성이 큰 환경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과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017800)는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3~2024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환경분야에는 오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이 담겼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천에서 충주로 본사를 이전할 당시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 점 등 덕분에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년(2022년) 대비 51% 감축하면서 목표를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사회적 책임 분야로는 다양성 및 포용 정책(D&I)을 제정하고 본사와 국내·외 생산·판매법인 및 자회사 모든 임직원에게 적용한 점이, 지배구조 분야로는 이사회 중심의 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한 점 등이 반영됐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기업의 전략과 ESG경영의 연계를 통해 변동성이 큰 환경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과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1096pag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얼마나 격렬했길래"…日관음원 1만명 '알몸 축제'서 남성 3명 의식불명
- 14세 소녀와 '3차례 성관계' 헬스장 대표…고작 징역 5개월
- "주지 스님이 여자 4명과 관계, 성형수술 비용 지원"…불교 나라 태국 발칵
- "무한리필 대패삼겹집, 고기 동나자 손님이 욕"…사장 아들이 남긴 사연 '시끌'
- 'SK하닉 보유' 전원주 "자식들이 재산 노려…인감도장 자꾸 요구" 고백
- '문원♥' 신지, 5월 결혼 앞두고 기쁜 소식 "복권 당첨됐어"
- 10세 친딸 성추행한 아빠…현직 교사들 단톡방에 영상 유포 '충격'
- '11세 연상♥' 최준희, 결혼 앞두고 눈 성형 수술 "너무 만족"
- 몸집 키운 돌려차기 男…숨진 남성에 카톡 보낸 '모텔 살인' 여성[주간HIT영상]
- '임신설 부인' 현아, 맨살에 멜빵만 입고…파격 셀카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