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플라잉 '네가 내 마음에 자리 잡았다', 차트서 거침없는 상승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엔플라잉이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6월 25일 발매한 엔플라잉의 신곡 '네가 내 마음에 자리 잡았다'(Into You)가 5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톱100 차트 36위를 기록했다.
또 지니와 벅스에서는 각각 13위, 8위까지 기록하며 안정적인 순위에 안착했으며, 멜론 일간 차트 역시 89위(6월 25일 자)로 진입해 46위(7월 3일 자)까지 오르는 등 놀라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25일 발매한 엔플라잉의 신곡 ‘네가 내 마음에 자리 잡았다’(Into You)가 5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톱100 차트 36위를 기록했다. 또 지니와 벅스에서는 각각 13위, 8위까지 기록하며 안정적인 순위에 안착했으며, 멜론 일간 차트 역시 89위(6월 25일 자)로 진입해 46위(7월 3일 자)까지 오르는 등 놀라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신곡 뿐만 아니라 유회승이 가창한 ‘그랬나봐’가 멜론 주간 차트(6월 24~30일)에서 41위, 월간 차트에서는 36위를 기록하며 롱런하고 있다. 특히 리메이크곡인 ‘그랬나봐’는 이승협이 출연한 tvN ‘선재 업고 튀어’의 OST로, 원곡의 감성을 잘 살렸다는 평가와 함께 발매 이후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높은 순위에 머물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음원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엔플라잉은 최근 ‘블루 문’(Blue Moon)이 역주행하며 ‘옥탑방’(Rooftop)에 이은 역주행 신화를 잇기도 했다. ‘블루 문’은 지난해 5월 20일 엔플라잉이 데뷔 8주년을 기념하며 발매한 디지털 싱글 타이틀곡이다. 최근 1000위 밖에 있던 순위가 끌어올려지며 멜론 일간차트 100위 내에 진입한 바 있다. 특히 팬들을 위해 만든 팬 송인 ‘블루 문’이 발매한 지 약 1년이 지난 이후 역주행을 이뤘다는 점에서 특별함을 더했다.
호성적으로 기분 좋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엔플라잉은 ‘2024 어썸뮤직페스티벌 in 대구’, ‘2024 어썸스테이지 in 부산’ 등 국내 유명 뮤직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밴드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오는 7일에는 2024 청춘썸머나잇 페스티벌 무대에 오를 예정이며, 20일에는 KBS아레나 일대에서 진행되는 실내형 뮤직 페스티벌 사운드베리 페스타’ 24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민정도 미국행 때 ‘픽’…패셔니스타는 하나쯤 가진 ‘이 가방’[누구템]
- “허웅이 때려서 치아 부러져…호텔로 끌고 올라갔다” 전여친 주장
- '메모리 강자' 삼성전자, 영업익 10조 돌파…HBM 공급만 남았다(종합)
- "발을 뗄 수가 없다"...'최초 공개' 급발진 페달 블랙박스 보니
- "배고픈 병사들 음식 빼돌려"…공군 부대서 식자재 횡령 논란
- "사람들이 도로에 누워있다"…시청역 참사 당일 쏟아진 119 신고
- ‘출산하는 성모상’, 어떤 모습이길래…“신성모독” 파손됐다
- '편스토랑' 김재중, 친누나만 8명…20세 차이 큰누나 최초 공개
- 권은비 측 "성희롱·음란물 유포자 고소…경찰 수사 중"[전문]
- '나솔사계' 20기 정숙 "영호와 이별…새벽 4시까지 집앞서…경찰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