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14번째 ‘필모톡’에 변요한 초대...출연작 돌아본다

2024. 7. 5. 11: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배우와 관객의 만남 '필모톡: 변요한'을 26일 서울 마포구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필모그래피 토크쇼'라는 콘셉트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매월 선보이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 출연 배우의 주요 작품을 B tv에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농아인도 작품을 불편 없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
18일까지 홈피 등서 참가신청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 변요한’을 26일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는 배우와 관객의 만남 ‘필모톡: 변요한’을 26일 서울 마포구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필모그래피 토크쇼’라는 콘셉트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매월 선보이고 있다. 필모톡은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토크콘서트로, 수어 통역과 영상 자막이 함께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는 그동안 한지민, 김남길, 조우진, 한효주 등 다양한 배우와 필모톡에서만 들을 수 있는 스크린 밖 이야기를 나눴다. 배우와 관객이 가까운 거리에서 작품에 대해 소통했고 배우가 직접 자신의 명대사를 수어로 선보이기도 했다.

14번째 주인공 변요한은 영화 ‘자산어보’, ‘한산: 용의 출현’, ‘그녀가 죽었다’와 드라마 ‘미생’, ‘미스터 션샤인’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단단하고 호소력 짙은 연기를 펼쳐왔다. 그는 제37회 황금촬영상, 제43회 청룡영화상, 제59회 백상예술대상 등 국내 유수의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K브로드밴드는 온·오프라인에서 필모톡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필모톡은 지금까지 신청 고객만 1만5000명을 넘어섰다. 최근 B tv 가이드채널(50·999번)에 편성된 필모톡 행사 영상의 누적 시청자수는 70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모더레이터가 배우 주변을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행사 대본을 직접 구성해 필모그래피를 되돌아보고 관객과 호흡할 수 있어 배우와 관객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고 SK브로드밴드는 강조했다.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 출연 배우의 주요 작품을 B tv에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농아인도 작품을 불편 없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치봄 콘텐츠는 한글자막과 화면해설을 넣어 시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매출의 일부는 한국농아인협회에 기부된다.

필모톡 참가 신청은 18일까지 B tv 홈과 모바일 B tv 이벤트 페이지,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 T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필모톡 행사 영상은 B tv 가이드채널, VOD, SK브로드밴드 유튜브 채널 ‘비사이더스(B-SIDERS)’를 통해 8월 중순 독점 공개할 예정이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담당은 “필모톡은 작품에 대한 배우의 가치관, 생각 등 오직 필모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뒷얘기를 접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필모톡을 통해 B tv 고객에게 행복한 미디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넘어 ‘찐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제인 기자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