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Supernatural’ 한국어 뮤비도 공개

이선명 기자 2024. 7. 5. 10: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한 발상과 스토리텔링
오리콘 주간 차트 호성적
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



뉴진스(NewJeans)의 일본 데뷔 타이틀곡 ‘Supernatural’ 한국어 버전이 팬들을 찾았다.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5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Supernatural’ 뮤직비디오 Part.2를 공개했다. 지난달 21일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된 Part.1에 이은 후속편이다.

뮤직비디오 Part.2에서는 ‘Supernatural’의 일본어 가창 파트를 한국어 노랫말로 들을 수 있다. 아울러 뮤직비디오 Part.1에 숨겨졌던 스토리라인이 뉴진스 특유의 독특한 발상과 화법으로 담겼다.

멤버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초자연적인 현상들이 뮤직비디오 속 뉴진스의 정체를 암시한다. TV 화면에서 나오는 ‘뉴스속보: 정체불명의 특이 생물체 증가’ 등의 문구가 나온다. 글로벌 팬들은 이러한 실마리를 토대로 다양한 추측성 해석을 내놓으며 뮤직비디오를 즐기고 있다.

뉴진스 뮤직비디오 화면. 어도어 제공



‘Supernatural’은 일본과 한국 등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싱글 ‘Supernatural’은 일본 오리콘 최신 주간 합산 싱글 랭킹( 7월 8일 자/집계기간 6월 24~30일) 에서 2주 연속 4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Supernatural’은 주간 스트리밍 랭킹 11위,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 15위에 자리했다. 또한 이 곡은 3일 자 스포티파이 재팬 ‘데일리 톱 송’ 16위, 애플뮤직 재팬 ‘톱 100’ 15위 등 일본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도쿄돔 팬미팅의 화제성은 국내 음원 차트 역주행으로도 이어졌다. ‘Supernatural’은 벅스 일간 차트에서 이틀(7월 2~3일) 연속 왕좌를 지켰고, 멜론 ‘톱 100’에서는 최고 순위 8위(4일 오후 10시 기준)까지 치솟았다. 수록곡 ‘Right Now’ 역시 해당 차트에 모두 순위권에 들며 흥행 중이다.

뉴진스는 지난달 26~27일 열린 도쿄돔 팬미팅 ‘Bunnies Camp 2024 Tokyo Dome’에 총 9만 12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뉴진스는 내일(6일) 니혼TV ‘THE MUSIC DAY 2024’에 출연한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