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아파트서 자율주행로봇 테스트…코스포는 전북과 렵력[Geeks' Briefing]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5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전북서 '비즈니스 트립' 개최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4일부터 6일까지 전북 일대에서 개최되는 '비즈니스 트립'을 통해 전북자치도와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5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 아파트 환경 내 배송서비스 테스트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가 LH주택성능연구개발센터에서 아파트 단지 내 로봇 배송서비스 구현을 위한 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를 시연했다. 지난 4월 국토교통부, LH, 한국통합물류협회가 로봇배송 실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LH주택성능연구센터를 공동주택 내 로봇배송 기술 실증을 위한 테스트베드로 개방한 이후 로봇 배송 기술 현장실증과 테스트를 진행한 첫 사례다. ‘개미(GAEMI)’는 아파트 환경 내 로봇 자율주행, LH 아파트 표준 환경 로봇 학습 및 맵핑, 로봇 자율 주행 및 층간 이동 테스트, 로봇 팔을 활용한 승강기 버튼 직접 조작 탑승 및 하차 테스트 등을 진행했다.
에듀테크 기업 슬링, 교육 현장 디지털 전환 위한 웨비나 개최
에듀테크 기업 슬링이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2024 디지털 학교 대비 웨비나’를 개최한다. 슬링은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와 학교·학원·기관 선생님용 학습관리 솔루션 ‘오르조 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웨비나는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와 교육 기관을 위해 에듀테크 솔루션을 통한 교육 현장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를 소개하고 활용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오르조 클래스를 도입해 실제 수업에 접목한 북일고의 조동현 교사, 강원특별자치도 온라인쌍방향 공동교육과정 자문위원이자 춘천고에 재직 중인 강성욱 교사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전북서 ‘비즈니스 트립’ 개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4일부터 6일까지 전북 일대에서 개최되는 ‘비즈니스 트립’을 통해 전북자치도와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즈니스 트립은 코스포의 대표 멤버십 프로그램인 워크숍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전북도가 최근 혁신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 및 투자를 강화하고 있는 만큼, 올해 개최 지역은 전북도 일대로 선정하고 프로그램도 지역의 창업 생태계를 직접 경험하며 비즈니스 가능성을 살펴보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트립에는 이사사와 운영위원사를 포함한 스타트업, 투자사·법률·금융기업 등 생태계 파트너, 전북도와 유관기관 관계자까지 총 150여명이 참여한다.
솔리브벤처스,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와 MOU 체결
솔리브벤처스는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와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솔리브벤처스는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와 개발 중인 아이 발달 관리 서비스 '키우미'와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한 'Peel & Play'의 효과성 검증 및 연구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앞으로 개발할 모든 서비스에 대한 전문적인 자문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든티앤에스, 경남은행에 AI OCR과 RPA 기반 지능형 자동화 시스템 구축
AI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 이든티앤에스는 경남은행에 AI 문자 광학 인식(AI OCR)과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기반으로 한 지능형 자동화 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이든티앤에스는 오는 11월 9일까지 경남은행의 CSS 대출 신청, 퇴직연금, 서무, 대출 사후관리 등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 AI 기술을 결합한 지능형 자동화(IPA)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 코앞에 지하철역" 환호…두 달 새 1억 뛰었다 [집코노미-집집폭폭]
- "테슬라 폭락할 줄 알았는데"…이틀새 5조원 날렸다 '비명'
- '연봉 1억·정년 보장' 현대차 '킹산직' 뽑는다…지원 자격은?
- 출시 1년도 안됐는데 '서비스 종료'…카카오에 무슨 일이
- "6개월 만에 2억 뛰었어요"…집주인들 '행복한 비명'
- 블랙핑크 '리사' 아니야?…태국 시장 '치킨 파는 소녀' 정체
- 남희석 "전국노래자랑 가짜뉴스 도니까…" 심경 밝혔다 [인터뷰+]
- "작작해라"…허웅 전 여친, '청담동 아파트 등기' 인증
- "SM 주식 꼭지에 팔아 한강뷰 빌라 샀다"…신동 '깜짝 고백'
- 반포자이 분리수거장에 버려진 '골드바'…주인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