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형 건정연 연구위원, 부산 건설기술심의위원 연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은형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연구위원(사진)이 '부산광역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연임됐다.
위원회는 건설기술진흥법에 근거해 부산시와 산하기관, 자치구·군에서 추진하는 총공사비 100억원 이상 건설공사의 설계 타당성, 시설물 안전과 공사 시행의 적정성, 대형공사의 입찰 방법 등을 심의한다.
이 연구위원은 서울시·제주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서울·대전지방국토관리청 기술자문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은형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연구위원(사진)이 ‘부산광역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연임됐다. 전문 분야는 ‘건축시공’으로, 임기는 2026년 6월까지다.
위원회는 건설기술진흥법에 근거해 부산시와 산하기관, 자치구·군에서 추진하는 총공사비 100억원 이상 건설공사의 설계 타당성, 시설물 안전과 공사 시행의 적정성, 대형공사의 입찰 방법 등을 심의한다. 20개 분야 총 250명(당연직 2명, 위촉직 248명)으로 구성되며 이번에 38명이 연임됐다.
이 연구위원은 서울시·제주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서울·대전지방국토관리청 기술자문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7개 지자체·자치구 건축위원회 위원, 12개 지자체 경관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는 등 건축·경관·도시계획·교통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했다. 경영, 건축, 국제관계와 문화를 전공해 기업경영과 건설산업, 건설·부동산을 함께 다루는 전문인력으로도 평가된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 코앞에 지하철역" 환호…두 달 새 1억 뛰었다 [집코노미-집집폭폭]
- "테슬라 폭락할 줄 알았는데"…이틀새 5조원 날렸다 '비명'
- '연봉 1억·정년 보장' 현대차 '킹산직' 뽑는다…지원 자격은?
- 출시 1년도 안됐는데 '서비스 종료'…카카오에 무슨 일이
- "6개월 만에 2억 뛰었어요"…집주인들 '행복한 비명'
- 블랙핑크 '리사' 아니야?…태국 시장 '치킨 파는 소녀' 정체
- 남희석 "전국노래자랑 가짜뉴스 도니까…" 심경 밝혔다 [인터뷰+]
- "작작해라"…허웅 전 여친, '청담동 아파트 등기' 인증
- "SM 주식 꼭지에 팔아 한강뷰 빌라 샀다"…신동 '깜짝 고백'
- 시청역 참사 현장에 남겨진 조롱 쪽지…경찰, 내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