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포시가 올해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는 도내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자료 관리, 이용자 서비스, 지역 사회 연계 프로그램, 디지털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군포시 도서관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와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주민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도서관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군포)=박정규 기자]군포시가 올해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주관으로 진행됐다. 군포시는 도서관 서비스 품질, 운영 효율성, 프로그램 다양성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는 도내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자료 관리, 이용자 서비스, 지역 사회 연계 프로그램, 디지털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군포시는 특히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 디지털 서비스 강화, 지역 사회와의 연계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군포시는 이용자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도서관 내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이용자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전자책과 온라인 자료, 디지털 콘텐츠 제공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스마트 도서관 서비스를 운영해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이 지역 문화와 교육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군포시 도서관은 단순한 자료 제공을 넘어 지역 사회의 문화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군포시 도서관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와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주민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도서관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현 욕 먹고 퇴출될 뻔한 '그 발언'…"빼달랬는데 PD가 안빼줬다"
- 솔비, 15㎏ 다이어트 후 근황…"몰라보겠네"
- 허웅 前여친 ‘청담동 아파트’는 전세…유흥업소女 의혹에 등기부등본 공개
- '송일국 아들' 대한·민국·만세, 폭풍성장...초등 6학년인데 키 170cm 넘었다
- 신동 “SM 주식 최고치에 팔아 집 샀다…멤버 중 최고 부자는 이특”
- "일반인 사지 모는 쓰레기 방송"…'나는 솔로' 출연자, PD 저격
- 손웅정 아카데미 학부모들 “아이들 체벌? 단 한번도 없었다”…“아이들 일상 돌려달라” 호소
- '채상병 특검' 막겠다더니…입 벌리고 잔 與의원들
- “통행 막아 죄송합니다”…태국서 ‘통큰 보상’ 블랙핑크 리사, 무슨 일?
- "숙녀분이 계산"…민희진, 스페인서 팬 술값 대신 내준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