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 굿모닝 MBN 주요뉴스

2024. 7. 5. 07: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채 해병 특검법' 통과…국회 개원식 연기 채 해병 특검법이 21대 국회에서 폐기된 지 37일 만에 거대 야당 주도로 다시 국회 문턱을 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여야가 충돌하면서 오늘 예정됐던 22대 국회 개원식은 연기됐습니다.

▶ 역주행 운전자 경찰 조사…"브레이크 딱딱" 경찰이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차 모 씨를 상대로 첫 피의자 조사를 했습니다. 차 씨는 "사고 당시 브레이크를 밟았으나 딱딱했다"며 거듭 급발진을 주장했습니다.

▶ "48시간 내 거취 결정"…상대 겨냥 새 광고 이번 주말이 바이든 미국 대통령 거취에 대한 최대 고비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바이든과 트럼프 캠프 측은 상대방의 약점을 겨냥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100여 년 만에 폭염…역대급 허리케인 강타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가 연일 최고 기온을 경신하며 100여 년 만의 기록적인 폭염에 신음하고 있습니다. 중남미 지역엔 역대급 허리케인이 강타해 많은 사상자를 냈습니다.

▶ 비 그치고 '후텁지근'…주말 강한 장맛비 밤사이 장맛비가 그치면서 높은 습도로 인해 후텁지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주말부터는 다시 전국에 강하고 많은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