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테스나, 2200억원 투자해 신규 공장 짓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분야 기업인 두산테스나가 2200억원을 투자해 신규 공장 건설에 나선다.
두산테스나는 4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경기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내에 '평택 제2공장'을 건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두산테스나는 2200억원을 투자해 1만5870㎡(약 4800평) 규모의 공장을 구축하고 클린룸을 설치할 예정이다.
두산테스나는 평택 제2공장의 클린룸 내 청정공기를 수직으로 흐르게 하는 수직층류방식을 적용해 외부 이물질 유입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내 착공 돌입, 2027년 상반기 준공 목표
두산테스나는 4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경기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내에 ‘평택 제2공장’을 건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두산테스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시스템 반도체 신제품 테스트 수요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두산테스나는 지난해 기존 평택, 서안성, 안성 공장 세 곳을 모두 합한 것보다 큰 면적의 클린룸을 설치할 수 있는 4만8000㎡(약 1만4500평) 규모 부지를 확보한 바 있다.
두산테스나는 2200억원을 투자해 1만5870㎡(약 4800평) 규모의 공장을 구축하고 클린룸을 설치할 예정이다. 해당 공장을 연내 착공해 2027년 상반기 내 준공할 계획이다. 향후 증설 필요 시점에 맞춰 단계별로 증축해 투자를 최적화하기로 했다.
평택 제2공장에서 수행할 주요 업무는 이미지센서 반도체(CIS), 고성능 시스템온칩(SoC) 등의 반도체 웨이퍼 테스트 공정 작업이다. 카메라 모듈에 쓰이는 CIS는 렌즈를 통해 들어온 빛을 전기 신호로 변환하고 증폭시켜 전송하는 칩이다. 최근 스마트폰과 자율주행차에 카메라 모듈 수량이 늘어나는 추세다.
고성능 SoC는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등 하나의 칩에 여러 시스템을 집적시킨 시스템 반도체로, 연산 기능과 데이터의 저장 및 기억, 아날로그와 디지털 신호 변화 등을 칩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두산테스나는 평택 제2공장의 클린룸 내 청정공기를 수직으로 흐르게 하는 수직층류방식을 적용해 외부 이물질 유입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 일반 사무실 대비 8배, 병원 수술실 대비 2배 이상의 진동도 견딜 수 있을 정도의 안정성을 갖춘 제진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자동 적재장비, 자율이동로봇(AMR)을 비롯한 중앙 관제시스템과 태양광 설비를 도입해 평택 제2공장을 스마트팩토리로 구현하기로 했다.
두산테스나 관계자는 “신규 테스트 장비 도입, 공장 증설로 고객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시청역 가해자, 사고 전날 버스 15시간 몰았다…스키드마크는 안나타나 - 매일경제
- 김건희 여사, 한밤 중 시청역 참사 현장 찾아 조문 - 매일경제
- “운전면허 뺏자”vs“신종 노인 혐오”…65세 이상 고령 운전 자격 논란 재점화 - 매일경제
- 슈퍼카 6대 오너 팝핀현준 “연 보험료 1500만원…나이 많고 무사고라 싼 편” - 매일경제
- “女잠옷, 물건은 현관앞”…여자 혼자 사는지·언제 집 비우는지, 민감정보 다 넘어갔다 - 매일
- “심사 받을 때마다 권위 바닥 떨어져”…판사들의 푸념, 왜 그런가보니 - 매일경제
- [단독] 새 금융위원장 김병환 환경부 장관에 김완섭 - 매일경제
- 장마엔 호캉스, 최장 9일 추석 황금 연휴에 선호하는 여행은? [여행가중계] - 매일경제
- [단독] 새 금융위원장 김병환, 환경부장관에 김완섭 - 매일경제
- 손흥민 미담 추가…노숙자월드컵 한국 개최 지원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