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걸리는 '젠레스 존 제로' 리세마라 꼭 필요한가?

정준혁 객원기자 2024. 7. 4. 14: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집형 RPG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 보유 여부에 따라 만족감이 극명하게 나뉜다.

참고로 젠레스 존 제로는 S등급 캐릭터가 없어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젠레스 존 제로에도 여타 호요버스 게임처럼 '반 천장' 개념이 존재하기 때문에 픽업 캐릭터를 뽑을 때 자칫하면 큰돈이 소모될 수도 있다.

젠레스 존 제로 리세마라는 첫 픽업 캐릭터인 '엘렌 조' 확보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요버스 게임 역대 최장 시간… 1시간마다 일반 50연차, 한정 10연차 가능

■ 젠레스 존 제로 론칭 리딤코드



ZZZFREE100, ZENLESSLAUNCH, ZENLESSGIFT, ZZZTVCM



수집형 RPG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 보유 여부에 따라 만족감이 극명하게 나뉜다. 덕분에 원하는 캐릭터를 뽑고 시작하는 '리세마라'가 수집형 RPG 고유 문화로 자리를 잡았다.

리세마라의 장점은 단순 좋아하는 캐릭터를 뽑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초반 과금을 줄여 성능 캐릭터를 확보하면 보다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 픽업 캐릭터를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것도 리세마라의 장점이다. 

물론 세상에 공짜는 없다. 당연하겠지만 리세마라는 자신의 돈을 아끼는 대신 그만큼의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운이 좋다면 한 번에 성공하는 것도 가능하나 확률적으로 극소수 이용자들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다.

호요버스가 4일 신작 '젠레스 존 제로'를 정식 출시했다. 젠레스 존 제로는 마지막 피난처 '뉴에리두'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다룬 수집형 RPG다. 젠레스 존 제로를 애타게 기다린 기자는 자연스럽게 리세마라를 시도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젠레스 존 제로는 리세마라에 친절한 게임이 아니다. 리세마라를 제대로 하기 위해선 무려 1시간이나 투자해야 한다. 역대 호요버스 게임 중 가장 긴 시간이다. 젠레스 존 제로가 출시되자마자 시작한 기자의 지인 11명 중 8명이 그 소요 시간에 결국 포기를 선언했다. 

참고로 젠레스 존 제로는 S등급 캐릭터가 없어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만 앞서 말했듯이 리세마라의 장점은 추후 소모해야 할 돈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젠레스 존 제로에도 여타 호요버스 게임처럼 '반 천장' 개념이 존재하기 때문에 픽업 캐릭터를 뽑을 때 자칫하면 큰돈이 소모될 수도 있다.

즉, 게이머 입장에선 돈과 시간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순간이다. 돈보다 시간을 투자하고 싶은 게이머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젠레스 존 제로 리세마라 방법을 정리해 봤다.

 

젠레스 존 제로 리세마라 방법

① 일반 채널 20연차 리세마라(약 30분 소요)



이메일 생성 → 스토리 의뢰 '토끼와 로프' 완료 → 일반 채널 20회 → 로그아웃 → 구글 메일 교체 → (반복)



 



② 일반 채널 50연차 + 독점 채널 10연차(약 1시간 소요)



이메일 생성 → 스토리 의뢰 '토끼와 로프' 완료 → 전투 의뢰 '물류 사고' 완료 → 탐색 의뢰 '궁극의 울트라 시크릿 버전' 완료 → 스토리 의뢰 '로프와 토끼' 완료 → 일반 채널 50연차 진행 → 신호 상점 '기밀 마스터 테이프' 구매 → 독점 채널 10연차 → 로그아웃 → 구글 메일 교체 → 반복



젠레스 존 제로는 호요버스의 이전작들 중 가장 긴 리세마라 시간을 요구한다. 더 많은 전투를 요구할 뿐만 아니라 스토리 컷신 스킵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나마 대화 부분만 빠르게 넘길 수 있다. 

시간 대비 효율이 좋은 건 첫 번째 방법이다. 20연차로 S급 캐릭터 하나를 얻으면 추후 일반 채널 뽑기로 S급을 추가로 노리기 쉽다.

스타팅으로 가장 좋은 건 아무래도 두 번째 방법이다. 상시 S급 캐릭터 최소 한 명과 한정 캐릭터 한 명을 가지고 시작하니 재화를 크게 절약할 수 있다. 다만 10연차만으로 0.6% 확률을 뚫기 위해선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리세마라 진행 시 PC보다는 모바일을 추천한다. PC에서 이메일을 만들고 게임을 진행하려면 실명 인증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모바일은 실명 인증 없이 곧바로 플레이 가능하다.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는?

- 엘렌 조를 노리지 않는다면 11호를 가져가자

① 엘렌 조를 뽑는다면? 본 리카온



② 엘렌 조를 뽑지 않는다면? 11호



젠레스 존 제로 리세마라는 첫 픽업 캐릭터인 '엘렌 조' 확보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상시 뽑기로 추천하는 캐릭터는 '11호'와 '본 리카온'이다. 11호는 불속성의 유일한 강공 특성 캐릭터다. 일반 공격 및 대시 공격이 강화되는 '화력 진압'을 활용하면 큰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격파 캐릭터로 콤보 스킬을 발동시켜 순간 화력으로 밀어붙이는 게 핵심인 만큼 운용만 잘하면 최고의 메인 딜러로 활약한다. 상시 S급 격파 캐릭터인 '콜레다'와 속성도 맞아서 덱을 만들기 쉽다.

본 리카온은 얼음 격파 캐릭터다. 적의 그로기를 유발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무엇보다 이번 한정 캐릭터가 얼음 속성 강공 캐릭터인 '엘렌 조'와 사용할 경우 시너지가 매우 좋다.

이에 따라 엘렌 조를 뽑을 계획이라면 본 리카온을 가장 추천한다. 반대의 경우 11호가 좋은 선택이며 조금 더 타협한다면 물리 속성 강공 캐릭터 '네코마타'도 나쁘지 않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