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김구라, AOA ‘긴또깡’ 논란 전말 밝혔다 (그리구라)[종합]

방송인 김구라가 과거 역사와 관련한 실언으로 논란이 됐던 걸그룹에 대해 언급했다.
3일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 GreeGura’에서는 ‘우리가 빨아주려고 방송하는 거 아니잖아!! [김구라쇼 EP.2]’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김구라는 대한민국 토크쇼의 구조에 대해 분석하며 과거 한 걸그룹이 예능에서 실언을 해 논란을 일으켰던 사건을 언급했다.

김구라는 “옛날에 어떤 걸그룹이 자신의 무지를, 특히 우리나라 역사와 관련해서 드러낸 적이 있었다. 내가 어떤 매니저한테 ‘야 그걸 빼달라고 하지’라고 물어봤다. 빼달라고 그랬는데 PD가 그걸 안 빼준 거더라”라고 설명했다.
김구라는 해당 사건의 그룹에 대해 특정하지 않았지만, 지난 2016년 AOA 설현과 당시 그룹에서 활동 중인 지민이 안중근 의사를 몰라본 사건을 추측하게 했다. 해당 채널의 댓글에도 AOA를 추측하는 누리꾼들의 댓글이 눈길을 끌었다.
당시 지민은 방에서 탈출하기 위한 미션으로 역사 위인들의 사진을 맞추는 중 안중근 의사의 사진을 보며 “안창호 선생님 맞아요?”라고 추측했다. 이후 제작진은 ‘이토 히로부미’라는 힌트를 제공했지만 지민은 “긴또깡(김두한의 일본식 발음)”이라고 되물었다.
김구라는 “그러면 그 피디는 순간 그때 어떤 화제성을 얻었을지언정 아마 그 팀, 그 관련회사들 그리고 점점 소문이 나서 ‘걔 믿지마’가 되는 거다. 그러면 잘 나갈 수 있을 것 같나. 천만에 말씀이다. 그건 아니”라고 말했다.
김희원 온라인기자 khil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밍아웃 가수’ 솜혜빈, 이성과 결혼
- 쯔양, 햄버거 한 개당 500만 원 기부…총액 보고 ‘헉’
- [스경X이슈] 차은우 ‘200억 탈세’ 사과했지만…군 홍보 영상서도 ‘증발’
- 웬디, 눈에 띄게 마른 근황…‘뼈말라’ 우려도
- [스경X이슈] “우리 애 사진을 불륜 얘기에”…SBS Plus, 무단 도용 논란에 해명
- 롯데 정철원, 돌반지 녹여 목걸이 할 땐 언제고 “양육권 적극 확보 의지”
- 유튜버 구제역, 징역 2년 추가 선고
- 수영복에 더 설렜나? ‘육상 카리나’ 김민지, 승일 앞에서 연신 미소 (솔로지옥5)
- ‘10년 열애 내공’ 신민아♥김우빈, 꿀 떨어지는 신혼여행 사진 방출
- [종합] ‘러브캐처’ 김지연, 롯데 정철원과 파경 “독박 육아+생활비 홀로 부담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