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엄지성, 기성용 후배된다...英 챔피언십 스완지시티 이적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그1 광주FC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엄지성이 기성용(FC서울)이 뛰었던 영국 스완지시티(챔피언십리그) 뛰게 됐다.
광주는 3일 구단 노동일 대표이사와 스완지시티 대표간 화상 회의를 통해 이적에 대한 세부적인 논의를 진행한 끝에 엄지성의 스완시티행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스완지시티는 과거 기성용이 활약했던 팀으로, 2011-2012시즌 프리미어리그에 승격한 뒤, 2014-1015시즌에는 구단 역대 최고 성적인 8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K리그1 광주FC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엄지성이 기성용(FC서울)이 뛰었던 영국 스완지시티(챔피언십리그) 뛰게 됐다.
광주는 3일 구단 노동일 대표이사와 스완지시티 대표간 화상 회의를 통해 이적에 대한 세부적인 논의를 진행한 끝에 엄지성의 스완시티행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2021년 K리그에서 프로 무대에 입성한 엄지성은 데뷔 첫 해 37경 4골 1도움을 기록한 뒤 2022년 28경기 9골 1도움을 올리며 K리그2 베스트11 선정은 물론 K리그2 영플레이어상까지 석권하는 등 단숨에 팀 내 에이스로 등극했다.
엄지성의 활약으로 광주가 구단 역대 최고 성적인 리그 3위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도 진출했다.
그러자 이를 지켜본 스완지시티는 적극적인 영입 의사를 전했고, 이에 광주는 선수의 미래를 위해 이적을 성사시켰다.
스완지시티는 과거 기성용이 활약했던 팀으로, 2011-2012시즌 프리미어리그에 승격한 뒤, 2014-1015시즌에는 구단 역대 최고 성적인 8위에 올랐다. 2018-2019시즌 챔피언십으로 강등된 스완지는 지난 시즌 14위를 기록했다.
한편 광주는 주중 엄지성과 팬들의 유럽 진출 전 마지막 만남을 할 수 있는 환송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딸' 조민, 웨딩사진 공개...희미하게 가려진 예비 신랑 모습도 포착 - MHNsports / MHN스포츠
- 지연-황재균 '사라진 결혼 반지, 생일날 커플 사진도 없네?'...'이혼설' 소극적 해명에 추측 난무 -
- 티아라 효민, 썸머 파티 '후끈' 달군 비키니 자태 - MHNsports / MHN스포츠
- 월드시리즈 ‘완투승’ 투수 쿠에토, 텍사스 마이너서 옵트아웃…빅리그 복귀할 수 있을까? - MHN
- '썸머룩의 정석'...나나, 탄력 넘치는 요염한 자태 - MHNsports / MHN스포츠
- 수스, 살짝 아쉬운 볼륨감 가리는 골반 노출+패션 센스 - MHNsports / MHN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