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일국 子 민국 “대한이 형 아닌 ‘야!’라고 불러…어차피 2분 차이” (유 퀴즈 온 더 블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송일국 아들 삼둥이가 '형' 호칭을 안 쓴다고 밝혔다.
3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51회 '대한민국이 들썩' 특집에서는 한국 최초의 주짓수 사부 존 프랭클 교수, 러브버그에 대해 파헤치는 박선재 연구관, 배우 송일국과 삼둥이 아들 대한·민국·만세가 출연해 MC 유재석·조세호와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날 유재석이 송일국에게 "아이들 이름을 어떻게 대한, 민국, 만세로 짓게 됐나?"라며 궁금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송일국 아들 삼둥이가 ‘형’ 호칭을 안 쓴다고 밝혔다.
3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51회 ‘대한민국이 들썩’ 특집에서는 한국 최초의 주짓수 사부 존 프랭클 교수, 러브버그에 대해 파헤치는 박선재 연구관, 배우 송일국과 삼둥이 아들 대한·민국·만세가 출연해 MC 유재석·조세호와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날 유재석이 송일국에게 “아이들 이름을 어떻게 대한, 민국, 만세로 짓게 됐나?”라며 궁금해했다. 송일국은 “원래 저희 모친 감탄사였다”라며 김을동 성대모사를 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그거보다 더 좋은 이름을 못 찾겠더라”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름이 ‘만세’라고 놀림당할까 봐 걱정했다는 것. 그는 “태어나서 한 달 안에 출생 신고를 해야 한다”라며 끝까지 고민하다가 기한 한 달을 꽉 채우고 출생 신고를 했다고 전했다. 다행히 ‘슈돌’이 사랑받게 되면서 ‘만세’라는 이름이 익숙해졌다고.
유재석이 삼둥이를 보며 “형이라고 안 부르네?”라고 하자, 민국이 “그냥 ‘야!’라고 한다. 어차피 2분 차이인데 굳이”라고 답했다. 또한, 첫째 대한이와 막내 만세는 6분 차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누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iMBC 김혜영 | tvN 화면캡처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송일국 “삼둥이 짜증 나게 할 때도 있어…일상이 시트콤” (유퀴즈)
- ‘유퀴즈’ 최화정 “있는 척 다 해봤지만 결국 ‘명랑한 어른’이 좋더라”
- 유재석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많은 분 끝까지 기억해야” (유 퀴즈 온 더 블록)
- 최화정, 라디오 하차 의혹 해명 “잘린 것 아냐…아이돌 내 손녀뻘” (유퀴즈)
- ‘유퀴즈’ 천재 허준이 “검정고시로 서울대 입학…아인슈타인-오펜하이머와 동문”
- 여진구 “황희찬 형 덕분에 인기 많아…제가 닮은 것” (유 퀴즈 온 더 블록)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