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에 9벌 관리 … 미세먼지 99% 없애

2024. 7. 4. 0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형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한 번에 9벌까지 의류를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의류 관리 제품이다.

한 번에 관리 가능한 의류 수가 대용량 모델은 5벌에서 9벌로, 일반용량 모델은 3벌에서 5벌로 늘어났다.

의류 안과 밖 두 방향으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해 미세먼지를 99% 제거해주는 '듀얼에어워시'와 두 방향으로 스팀을 뿜어주는 '듀얼제트스팀' 기능으로 효과적으로 탈취·살균되는 등 청정 성능이 강화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류관리기 / 삼성 에어드레스

2023년형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한 번에 9벌까지 의류를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의류 관리 제품이다. 한 번에 관리 가능한 의류 수가 대용량 모델은 5벌에서 9벌로, 일반용량 모델은 3벌에서 5벌로 늘어났다.

외관 크기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고 에어드레서 전용 옷걸이만 걸 수 있던 기존 에어행어 디자인을 변경해 일반 옷걸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의류 안과 밖 두 방향으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해 미세먼지를 99% 제거해주는 '듀얼에어워시'와 두 방향으로 스팀을 뿜어주는 '듀얼제트스팀' 기능으로 효과적으로 탈취·살균되는 등 청정 성능이 강화됐다.

이때 미세먼지 99% 제거는 셔츠 겉감을 오염시킨 먼지에 대한 제거율을 의미한다. 셔츠 1벌의 등에 10㎠ 크기로 목표 부분을 표시한 후 평가를 진행했다. 미세먼지 코스 전후의 오염 면적을 비교해 제거 효율을 계산한 것이다. 국제인증기관인 인터텍의 검증을 받은 자사 실험 결과로 실제 사용 환경에 따라 수치가 다를 수도 있다.

대용량 모델은 '긴 옷 케어존'이 있어 롱코트나 트렌치코트 등 최대 144㎝의 긴 옷도 구김 없이 관리할 수 있다. 자사 측정치로 실사용 시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

소비자의 생활습관에 따른 맞춤형 인공지능(AI)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습도센서를 적용해 의류별로 최적의 건조 시간을 설정해주는 'AI 맞춤건조' 기능으로 건조와 구김 제거를 한 번에 진행한다. 소비자가 자주 쓰는 패턴을 상위에 노출해주는 'AI 습관기억', 사용 시간과 날씨·계절에 맞춰 다양한 코스를 제안하는 'AI 맞춤추천', 세탁기와 연동해 최적의 에어드레서 건조 코스를 제시하는 'AI 코스연동'이 적용됐다.

또 스마트싱스를 통해 AI 절약모드를 설정하고 에어드레서 AI 맞춤건조 코스를 선택하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15% 줄일 수 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검증을 받은 자사 시험 결과이다. AI 맞춤건조·AI 절약 모드(최대 절약)를 동시에 선택한 상태에서 결과가 나왔다. AI 절약 모드 사용 시 건조시간이 늘어날 수 있으며, AI 절약 모드는 AI 섬세 건조 코스 중 AI 맞춤건조, 블라우스, 아웃도어, 청바지, 피트니스 코스에 한해 동작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