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엔 호캉스, 최장 9일 추석 황금 연휴에 선호하는 여행은? [여행가중계]

김혜성 여행플러스 기자(mgs07175@naver.com) 2024. 7. 3. 22: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맛비 / 사진=pexels
전국에 연일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장맛비는 지역에 따라 오는 20일 전후로 끝난다고 하는데요. 야외활동 시 안전사고에 특히나 유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여행가중계에서도 이 시기에 알아두면 좋을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장마 기간 호캉스하기 좋은 국내 숙소 5선’과 ‘경쟁 불붙은 추석 여행 특가’ 등 두 소식을 전합니다.
1. “연차 쓰면 최대 9일” 벌써 추석 여행 특가 경쟁 시작
여행이지, 얼리버드 및 공동구매 기획전 이미지 / 사진=교원투어
여행업계서는 추석 여행 특가 경쟁에 벌써 불이 붙고 있다. 오는 9월에는 14일부터 18일까지 추석 연휴가 장장 5일간 이어진다. 여기에 연차 이틀을 계획한다면 최대 9일의 휴일을 확보할 수 있다.

긴 휴가에 맞춰 교원투어 여행이지에서는 ‘빠를수록 싼 얼리버드, 뭉칠수록 싼 공동구매’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기획전은 9월 13일부터 9월 18일 사이에 출발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을 제공한다.

스위스 / 사진=FLCIKR
이번 기획전 중 ‘빠를수록 싼 얼리버드’는 빨리 예약한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예로 ‘중남미 5개국 14일 상품’은 출발 100일 전에 예약하면 1인당 40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인기 상품인 ‘스위스 일주 8·9’일 역시 20일 전 예약 시 1인당 22만 원 할인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고객 수요가 많은 ‘규슈 3일’ 상품 역시 60일 전 예약 시 1인당 5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단수이, 프랑스 / 사진=FLICKR
다음으로 ‘뭉칠수록 싼 동공구매’는 여럿이 예약하면 더 저렴한 상품이다, ‘동유럽 발칸 6개국 9·12일 상품은 4인 예약 시 1인당 1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만 타이베이·단수이 4일‘은 8명이 예약하면 1인당 4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추석 연휴 여행, 누구보다 저렴하게 얼리버드 & 공동구매’ 상품은 이른 예약과 공동구매 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를 관광하는 대표 상품인 ‘서유럽 3개국 9·10일’은 출발 15일 전에 4명 이상 예약하면 1인당 21만 원을 할인해 준다. 또 ‘두바이 및 스페인 포르투갈 10일’ 상품은 30일 전에 4명 이상 예약 시 1인당 10만 원 할인한 가격으로 떠날 수 있다.

산토리니 / 사진= 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은 ‘8·9월 대한항공 그리스 직항 특별 전세기’를 선보인다. 이 상품은 8월 28일, 9월 4·11·18일 단 4회 출발하는 7박 9일 일정으로 1인 799만 원부터 시작한다. 이른 에약 시 출발일별로 30명에게 최대 50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

산토리니섬에서의 2박과 크레타섬에서의 2박을 즐기는 일정이며 5성급 호텔에서 총 6박을 하는 호화로운 구성이다. 기암절벽 위에 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메테오라 수도원,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로 국내 여행객에도 익숙한 아라호바, 아테네 여신을 위한 파르테논 신전 등을 방문한다.

정기편이 없는 그리스 아테네까지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를 이용해 단 12시간만에 갈 수 있는 게 매력이다. 이 상품은 지난 4·5월 1인 기준 799만 원이라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490개 좌석이 다 팔린 바 있다.

반딧불이투어, 사바주청사 / 사진=노랑풍선
노랑풍선은 고급 요트에서 석양을 즐길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오는 12월 14일까지 매일 진에어·제주항공·티웨이항공 등으로 출발한다. 이 상품은 유아 휴게시설과 수영장 등이 있는 ‘수트라하버 퍼시픽’ 호텔에서 전 일정을 묵는 상품이다.

쇼핑 강요 없이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 상품의 핵심 일정은 고급 요트 위에서 세계 3대 일몰 명소로 꼽히는 코타키나발루의 석양을 감상하는 것이다.

아울러 72개면의 유리로 장식한 코타키나발루의 상징적인 건물 사바주청사, 이슬람사원 등 관광지도 방문하는 일정이다. 반딧불 투어, 스노클링과 호핑투어 등 즐길 거리도 가득하다.

2. “지긋지긋한 장마 시작” 호캉스하기 좋은 국내 숙소 5선
비 / 사진=PEXELS
장마 기간 야외활동이 꺼려지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이에 부킹닷컴이 올여름 시원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국내 숙소 5선을 소개했다.

이 숙소는 부킹닷컴 플랫폼의 한국인 이용객들의 숙박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많이 검색한 지역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검색은 지난 6월 3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투숙을 기준으로 했다. 검색지 중에서는 서울·부산·제주가 상위 선호 여행지로 올랐다. 전년 대비 관심도가 상승한 곳에는 강원 속초가 꼽혔다.

초고층에서 누리는 호캉스, 시그니엘 서울

시그니엘 서울 / 사진=부킹닷컴
시그니엘 서울은 롯데월드타워에 자리하고 있는 5성급 호텔로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한다. 빌딩 76층부터 101층에 걸쳐 235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객실에서 서울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초고층 호텔 내에 샴페인 바와 미슐랭 식당 등 시설이 갖춰져 있다. 그밖에 운동 시설과 실내 수영장 등 호화로운 부대시설이 두루 갖춰져 있어 호캉스를 즐기기 제격이다.

해운대부터 광안대교까지, 시그니엘 부산

시그니엘 부산 / 사진=부킹닷컴
부산 해운대구 중동 엘시티 타워 3~19층에 자리한 시그니엘 부산은 260실의 너른 규모가 특징이다. 이 호텔은 대부분 객실에 발코니가 있어 해운대와 광안대교의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부산 바다의 경관을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사계절 온수가 나오는 인피니티풀을 이용해 보자.

부산의 중심, L7 해운대

L7 해운대 / 사진=부킹닷컴
부산의 활기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해운대 중심부에 있는 호텔인 L7 해운대가 제격이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다. 해운대 바다의 사뭇다른 낮과 밤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수영장부터 사우나까지 다 갖췄다,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 / 사진=부킹닷컴
제주도에 자리한 롯데호텔 제주는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여행을 보내기 적합한 호텔이다. 넓은 객실 면적이 특징이며 실내외 수영장, 운동 시설, 사우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 호텔에서만 종일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롯데호텔 제주는 유모차 무료 대여 서비스와 유아 수영장, 놀이방과 같은 아이들을 위한 키즈 시설을 갖춰 가족 단위 여행객이 들르기 좋다.

속초 바다 보고 맥주 한 잔, 롯데리조트 속초

롯데리조트 속초 / 사진=부킹닷컴
롯데리조트 속초는 에메랄드빛 속초 바다와 마주하고 있다. 또 숙소 내에 물놀이장이 있는 게 큰 장점이다. 여행객들은 물놀이를 즐기거나 일부 객실에 있는 스파 욕조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아늑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저녁에는 호텔 내에 있는 ‘R.9펍’에서 수제 맥주를 마시며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