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영상 공모전’ 시상식 진행…총 5팀 수상

강석봉 기자 2024. 7. 3. 20: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창의력 돋보이는 공모전
사진제공|경기도사이버도서관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이상길 직무대행)와 함께한 ‘2024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달 1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경기도에서 설립한 인터넷 공공 도서관인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공공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진행한 대학생 참여형 산학협력 프로젝트이다.

이 날 시상식에서 총 다섯 팀이 선정됐다. 영예의 대상에는 경기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이야기를 포인트로 잡아 MZ세대들에게 친근한 숏폼 형태로 제작하여 높은 평가를 받은 ‘지폼미’ 팀이 선정됐다.

대상을 차지한 유수연, 이진희(방송콘텐츠제작과) 학생은 “이동 시간에 SNS를 보면서 자극적인 재미만을 추구하기보다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을 통해 마음의 교양을 쌓는 문화를 만들고 싶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 최우수상 ‘뷰티인경사도’ 팀 이현주(광고크리에이티브과) 학생은 “경기도민이 어떤 곳에 있든, 어떤 모습이든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우리와 항상 함께라는 생각으로 영화 ‘뷰티인사이드’에서 착안한 이야기를 영상에 담았다”라고 말했다. 우수상 ‘동방전도단’ 팀 주현승(영상제작과) 학생은 GPT라는 게임을 패러디해 인상 깊은 영상을 제작함과 동시에 재미까지 담고자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아이디어 기획상과 키워드상이 추가됐다. 기획상을 수상한 ‘제로제로’ 팀 김민주(광고크리에이티브과) 학생은 “영상 기획과 제작에 직접 참여하며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본 공모전은 촬영지원금 총 100만 원과 상금 180만 원이 지급되었다. 예산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총 10팀에게 각 10만 원의 촬영지원금이 지급되었고, ▲대상 1팀 100만 원, ▲최우수상 1팀 50만 원 ▲우수상 1팀 30만 원 ▲아이디어상 2팀 등 총 18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지급되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여민혜 사서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도민의 온라인 독서환경을 개선하고, 전자책 이용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 지난 5월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 특히 모바일 앱은 전자책 이용에 초점을 맞추어 새롭게 개편하였는데 이 점을 잘 알릴 수 있도록 참신하고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로 영상을 제작해 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학생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며 “수상작을 선정할 때 대학생만이 보여줄 수 있는 재미 요소와 기존 공모영상과의 차별화에 중점을 두었다. 경기도민의 일상 속에서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서비스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한 점이 와닿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24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영상 공모전’ 수상작은 7월 중 경기도사이버도서관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