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 1인 1 스마트 기기 100% 보급 공약 이행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임태희 교육감의 핵심 공약인 '학생 1인 1 스마트 기기 100% 보급'과 '무선 인프라 100% 구축' 이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3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공약 이행 종합 평가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를 통해 도교육청은 학생과 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스마트 기기 보급, 무선 인프라 구축에 나섰으며 이날 기준 114만5천35대의 스마트 기기를 보급했다고 집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임태희 교육감의 핵심 공약인 ‘학생 1인 1 스마트 기기 100% 보급’과 ‘무선 인프라 100% 구축’ 이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3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공약 이행 종합 평가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외부 전문가와 교육 현장 관계자 59명으로 구성된 공약 이행 종합 평가단이 지난 4~6월 임 교육감의 8대 정책 공약 성과를 진단, 작성됐다.
보고서를 통해 도교육청은 학생과 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스마트 기기 보급, 무선 인프라 구축에 나섰으며 이날 기준 114만5천35대의 스마트 기기를 보급했다고 집계했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스마트 기기 통합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정착하고 ▲인공지능(AI)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구축으로 수업 고도화를 실현했으며 ▲에듀테크(Edu+Tech) 기반 기초학력 진단 확대 및 AI 멘토링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천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에는 ▲에듀테크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 ▲글로컬 융합 인재 양성 ▲학생 맞춤형 진로·직업 교육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은 교육 ▲최고 수준의 교사 수업 지원 ▲자율 기반의 새로운 교육 체제 구축 ▲학생·교직원의 건강과 안전 보장 ▲미래지향적 교육행정 체계 등 8개 정책 공약 평가와 65개 세부 과제 제시가 담겼다.
황호영 기자 hozero@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도체 산단 못 보낸다”...한파에도 시민 300명 ‘촛불 들고 삭발까지’ [현장, 그곳&]
- [단독] “9지망 썼는데 내신 불모지로”…광명 진성고 학부모들 “대입 포기하란 거냐”
- 평택역 에스컬레이터서 ‘취객 비틀’…앞서가던 50대 여성과 함께 추락
- "고양이 따라갔다가" 폐가서 30대 남성 백골 시신 발견
- 성남시, 1·29주택공급에 “고도제한·분당재건축 물량확대 필요”
- "왜 샤워장에 오줌 눠"…고시원 입소자 간 다툼 끝 흉기 난동
- 학교는 “그대로”, 교사는 “불안”… 스마트폰 금지에 ‘책임 전가’ 우려
- 경기지역에 평균 4.2㎝ ‘눈폭탄’…출근길 빙판·살얼음 ‘주의’
- 학부모 ‘고발’에 참다못한 교사도 ‘맞고소’…소송 급증 [무너진 교권, 교사의 반격 ①]
- 김성제 의왕시장 "천운으로 살아난 것"…심정지 50일 만에 업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