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도사' 출시

이학범 2024. 7. 3. 14:1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에 28번째 신규 클래스 '도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도사는 '검은사막'의 업데이트 '아침의 나라 : 서울'을 앞두고 공개되는 신규 클래스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 동시 출시됐다. 환도를 주무기로, 곰방대를 보조무기로 사용하며, 기존 클래스 '우사'와 '매구'에 이어 한국의 색채가 담긴 점이 특징이다.

도사는 펄어비스가 2021년 선보인 '세이지'에 이어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남자 클래스로, 양의 기운을 지닌 환도와 구름을 소환하는 음의 기운을 지닌 곰방대로 음양의 조화를 이룬 기술을 사용하는 컨셉트를 갖고 있다. 음양의 기운을 동시에 사용하면 태극의 힘으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도사는 음과 양의 기운을 사용하는 도술 태극, 음의 기운으로 구름병사를 소환하는 겨울 소나기 등의 기술로 구성됐다. 환도는 클래스의 몸 크기만 한 커다란 무기라는 특징을 살려, 절도 있는 스킬들이 구현됐다. 또한 기술 연계가 자유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돼,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낮다.

펄어비스는 도사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도사 출시 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시즌 생성권을 이용해 시즌 캐릭터로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시즌 캐릭터 전용 '[시즌] 여정의 인장'을 모아 꿈을 부르는 향로, '동(V)액세서리 확정 강화 지원 상자', '탑승물 기술 확정권'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나아가 도사 레벨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 '[이벤트] 샤카투의 찬란한 상자' 등도 제공된다.

'검은사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