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루메드 "동종골 이식재 원재료 수급 개선…하반기 실적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 제조 기업 셀루메드(049180)는 동종골 이식재 원재료 수급 문제를 해소해 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3일 밝혔다.
동종골 이식재는 인체 조직으로부터 추출한다는 점에서 원재료 수급이 생산량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원재료 수급 관리 프로세스를 도입해 수요 증가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해져 수급 안정성을 확보했다"며 "공급 재개에 따른 생산량 회복으로 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성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 제조 기업 셀루메드(049180)는 동종골 이식재 원재료 수급 문제를 해소해 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3일 밝혔다.
동종골 이식재는 감염 위험성이 낮고 유착 능력이 우수한 게 특징이다. 동종골 이식재는 인체 조직으로부터 추출한다는 점에서 원재료 수급이 생산량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지난해 셀루메드는 핵심 제품 생산량을 2배 이상 늘릴 수 있는 고강도 증설을 진행했다. 이번 원재료 수급의 정상화를 통해 본격적인 설비 증설 효과가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원재료 수급 관리 프로세스를 도입해 수요 증가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해져 수급 안정성을 확보했다”며 “공급 재개에 따른 생산량 회복으로 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성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근 출시한 덴탈 골이식재 리뉴오스(Renew Oss) 또한 수급 안정에 따른 가파른 성장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숙자 샤워장 지어'..과한 기부채납 반발하는 주민들
- 시청역 참사 가해자 블랙박스…"'어, 어' 하는 음성만"
- 두 발로 처음 걷는 ‘희귀암’ 母…아이들은 “조심해 엄마” 뭉클
- 주 4일제 홀로 역행.. 6일 근무하는 '이 나라' 시끌
- "먼저 고소할 줄은"...허웅 전 여친, '마약 혐의' 입장 밝혀
- '69억 빚 청산' 이상민 "저작권료 170곡, 사후 70년간 배우자가 받아"
- 대세 임지연, 유흥업소 정마담 변신…'리볼버'로 또 인생캐 쓰나
- "지금이 가장 쌀 때" 채권 개미들 '줍줍' 나선 까닭
- 이유영, 혼인신고·임신 발표 "오는 9월 출산…결혼식은 아직"[공식]
- “형, 이거 급발진이야”…역주행 차량, 두 달전에는 ‘이상 무’ 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