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땡큐 테슬라” 이차전지주 일제히 강세… LG엔솔 7%, 엘앤에프 10%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슬라 주가가 10% 넘게 급등하자 이차전지 종목들이 장 초반 일제히 오르고 있다.
아울러 코스닥시장 이차전지 대표주로 꼽히는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등의 주가도 각각 5~6%대 강세를 기록 중이다.
간밤 미국 뉴욕증시에서의 테슬라 주가 급등이 국내 증시 이차전지 종목 전반의 주가 상승으로 이어졌다.
테슬라는 2분기 차량 인도 실적이 시장 예상을 웃돌면서 주가가 10.2% 급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10% 넘게 급등하자 이차전지 종목들이 장 초반 일제히 오르고 있다.
3일 한국거래소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0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은 전날보다 2만4500원(7.13%) 오른 36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POSCO홀딩스는 2.6% 오른 37만5000원에, 삼성SDI는 3.27% 오른 36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엘엔에프 주가는 10% 넘게 오르고 있다.
아울러 코스닥시장 이차전지 대표주로 꼽히는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등의 주가도 각각 5~6%대 강세를 기록 중이다. 다만 이차전지 전해액 전문기업 엔켐 주가는 2.88% 내리고 있다.
간밤 미국 뉴욕증시에서의 테슬라 주가 급등이 국내 증시 이차전지 종목 전반의 주가 상승으로 이어졌다. 테슬라는 2분기 차량 인도 실적이 시장 예상을 웃돌면서 주가가 10.2% 급등했다.
증권업계 한 관계자는 “전기차 업황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최근 부진을 면치 못했던 이차전지 종목들에 저가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이닉스 280% 오를 때 368% 폭등… 포모족이 찍은 ‘진짜 대장주는?
- 고기 더 먹고, 설탕은 ‘제로’도 끊어라… 美 정부, 5년 만에 식단지침 전면 수정
- 전세계 군함 교체 수요 1000척… 미국 外 시장으로 눈 돌리는 조선업계
- 중국 수출 통제로 시험대 오른 美·日 동맹… 희토류 전선 재점화
-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일본처럼 동남아 전문 요양 인력 양성해야”
- [단독] “보증금 1억에 월 20만원 아파트”… 협동조합형 사회주택 활성화 추진
- [Why] 이란·러시아 이어 쿠바도… 공산권 특수부대·정보기관은 어쩌다 ‘허수아비’가 됐나
- HD현대중공업, 美 해군 군수지원함 MRO 추가 수주
- “바가지 안 가” 울릉 관광객 감소세…1년 새 3만7000명 줄어
- [주력산업 2026] 장기 흥행 열쇠는 ‘첨단 무기’… R&D 올인하는 K-방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