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공무원 승진·전보 혜택..양부남, 법률안 발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자녀 공무원 승진·전보 혜택..양부남, 법률안 발의'그들만의 리그', '싸움만 하는 국회', '일하지 않는 국회의원'.
다자녀를 둔 국가·지방 공무원은 승진과 전보 등 인사 관리상 혜택을 줄 수 있는 내용의 법안이 발의됐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의원(광주 서구을)은 2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국가공무원법 일부개정법률안'과 '지방공무원법 일부개정법률안'을 각각 대표 발의해 '다자녀양육자'에 대한 임용·승진·전보 등 인사 관리상 우대를 가능토록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자녀 공무원 승진·전보 혜택..양부남, 법률안 발의
'그들만의 리그', '싸움만 하는 국회', '일하지 않는 국회의원'. 대한민국 국회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씌워진 배경에는 충분한 정보를 전달하지 못하는 언론, 관심을 두지 않는 유권자의 책임도 있습니다. KBC는 내 손으로 직접 뽑은 우리 지역구 국회의원, 우리 지역과 관련된 정책을 고민하는 국회의원들의 소식을 입법 활동을 중심으로 직접 전해 국회와 유권자 간의 소통을 돕고 오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다자녀를 둔 국가·지방 공무원은 승진과 전보 등 인사 관리상 혜택을 줄 수 있는 내용의 법안이 발의됐습니다.
또 다자녀 부모는 공무원 채용 시에도 우대를 받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의원(광주 서구을)은 2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국가공무원법 일부개정법률안'과 '지방공무원법 일부개정법률안'을 각각 대표 발의해 '다자녀양육자'에 대한 임용·승진·전보 등 인사 관리상 우대를 가능토록 했습니다.
현행법은 공무원 임용과 경력평정 등에 대해 장애인, 이공계 전공자, 저소득층을 우대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양 의원은 유례없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저출산 추세를 반전시키려는 방안으로 '다자녀양육자'도 장애인, 이공계 전공자, 저소득층과 함께 인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일부 개정안을 발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은 공무원 양육환경 개선과 출산 인식 개선 등을 위해 다자녀를 양육하는 공무원도 인사 관리상 우대 대상에 포함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양부남 의원은 "공무원 양육환경 개선과 출산 인식 개선 등을 위하여 다자녀를 둔 공무원도 인사 관리상 우대 대상에 포함해야 한다"며 "임용·승진·전보 등 인사 관리상 우대가 가능하도록 한다면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의원님은열일중 #다자녀 #공무원 #광주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도 마셨는데.." 컴포즈커피 지분 70%, 필리핀 업체에 매각
- '창과 방패의 대결' KIA vs. 삼성, 전반기 마지막 3연전 누가 웃을까?
- 검찰총장, 이재명 수사 검사 탄핵안 발의에 "보복·방탄 탄핵"
- "아동이 가장 살기 좋은 지역은? 1위 부산"..최하위는?
- 술 먹고 운전대 잡은 공무원, 오토바이에 '쾅'..4명 다쳐
- 문금주, '군국주의 상징물' 욱일기 사용 금지법 발의
- 김원이, '응급실 주취폭력 근절 위한 응급의료법 개정안' 등 4개 법안 대표 발의
- 정진욱, '지방소멸위기 극복 위한 지방투자촉진법' 발의
- 정준호, 지하철 무상운임 폐지 안 돼..국가 책임 강화 법률안 발의
- 안도걸, 올해 세수 조기경보 단계.."세수확보 대책 마련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