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솔빅스, 디티앤씨알오와 ‘심장 오가노이드 활용 효능 평가’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줄기세포 기반 플랫폼 전문기업 바이오솔빅스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 기업 디티앤씨알오(383930)와 심장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효능·독성 평가 서비스 협업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박우현 바이오솔빅스 상무는 "자사는 주력 사업인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효능, 독성 평가 서비스를 디티앤씨알오의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지난 4월 디티앤씨알오의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한 이후 양사가 본격적으로 협업을 시작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줄기세포 기반 플랫폼 전문기업 바이오솔빅스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 기업 디티앤씨알오(383930)와 심장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효능·독성 평가 서비스 협업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그는 이어 “향후 심장뿐만 아니라 간, 신경 등 장기 오가노이드와 암 오가노이드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양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학재 디티앤씨알오의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고객 확대 등을 통해 시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솔빅스는 지난해 5월 설립된 줄기세포 기반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유도만능줄기세포(IPS) 유래 오가노이드를 이용한 효능·독성 평가 서비스와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주력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디티앤씨알오는 비임상시험관리기준(GLP) 인증 기관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임상, 임상시험, 시판 후 조사(PMS), 관찰 연구(OS), 약물 감시(PV) 등의 풀 패키지(Full Package) 임상시험 사업을 전개 중이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매일 오가던 길인데" 시청역 출근길 '참담'…현장엔 국화꽃
- “사람 죽어가는데 운전자만 챙겨” 시청 사고 목격자들 증언
- “지적장애 동생이 실종됐어요”…믿었던 친형의 배신 [그해 오늘]
- "해지면 못 들어가".. 5시 이후 절대 가면 안 되는 ‘이곳’[동네방네]
- 혼돈의 '1만원 주택'.. 입주 미뤘다 돌연 "정상 입주", 무슨 일
- ‘9명 사망’ 시청역 사고, 멈춘 순간…“브레이크 밟고 멈춰섰다”
- “딸들의 유언”…‘단역배우 자매 사건’ 가해자 12명 신상 공개 예고
- 90세 이순재 "목욕탕서 쓰러져…드라마 강행하다 백내장"
- “韓 대세 차는 SUV”…상반기 국내 최다 판매 차종 싹쓸이
- 잠잠하다 했더니.. 빨간날마다 날뛰는 '폭주족', 다 잡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