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 비전 AI 플랫폼 전문기업 ‘스누아이랩’ 지분 투자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퀘스트가 비전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스누아이랩에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아이퀘스트 관계자는 "스누아이랩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아기유니콘200'에 선정될 만큼 AI 스타트업 중 기술력을 충분히 인정받았고, AI 신사업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회사로 당사와 AI 사업 관련하여 상호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12여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 아이퀘스트가 비전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스누아이랩에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스누아이랩은 2019년 서울대학교 AI 전공 교수들과 삼성종합기술원, 삼성테크윈 출신의 연구원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AI 기반의 영상데이터 전문기업이다. 영상 메타데이터화를 통한 생성, 분류, 탐색과 자동화된 학습 및 모델의 최적화된 파라미터를 찾아주는 딥러닝 자동화플랫폼(AuotCare Platform)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내년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주관사를 선정하여 IPO를 준비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해 아이퀘스트의 빅데이터와 스누아이랩의 딥러닝 플랫폼(AutoCare) 기술을 상호 협력하고 B2B AI 서비스 시장을 발굴 및 확대를 목표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퀘스트 관계자는 “스누아이랩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아기유니콘200'에 선정될 만큼 AI 스타트업 중 기술력을 충분히 인정받았고, AI 신사업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회사로 당사와 AI 사업 관련하여 상호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12여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는 “회사는 이번 투자를 통하여 양사가 공동개발 하기로 한 B2B AI 플랫폼 사업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자회사 디포커스와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AI 챗봇을 시장에 출시한거와 같이, 빠른 시일내에 고객의 니즈에 상응하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AI 기반의 SW 융합서비스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dingd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前여친 성폭행 거부하자 무차별 폭행한 前럭비 국대…보낸 문자 ‘소름’
- 쯔양 “식욕 터지면 하루 3만 칼로리 먹방”…누리꾼들 “저게 말이 되나?”
- '음주 운전' 김새론, 성수동 커피숍 매니저 취업
- “세금 이런데 써야”…백종원 "한끼에 4000원, 소방대원 급식 너무 열악"
- 서유리 또 폭로 "전남편 최병길 아이는 딴 남자랑 가지라고"
- 홍석천, 폐염증 재발 병원행…“몸은 40대 초반인것 같은데…”
- 최동석 "방송 복귀, 소개팅나가는 것처럼 설레"
- “가문의 영광” 윤후, 美명문대생 됐다…마이클 조던과 동문? 어딘가봤더니
- 허웅, 전 여친 녹취록 공개..."낙태시켰잖아" vs "내가 언제?"공방
- “클린스만 학습효과 없나”…축구협회 작심 비판한 홍명보, ‘대표팀 감독’은 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