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 스누아이랩에 12억원 규모 지분 투자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간 거래(B2B) 소프트웨어 기업 아이퀘스트(262840)가 비전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스누아이랩에 12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스누아이랩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아기유니콘200'에 선정될 만큼 AI 스타트업 중 기술력을 충분히 인정받았고, AI 신사업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회사라고 아이퀘스트 측은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기업간 거래(B2B) 소프트웨어 기업 아이퀘스트(262840)가 비전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스누아이랩에 12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는 영상 메타데이터화를 통한 생성·분류·탐색과 자동화된 학습 및 모델의 최적화된 파라미터를 찾아주는 딥러닝 자동화플랫폼(AuotCare Platform)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스누아이랩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아기유니콘200’에 선정될 만큼 AI 스타트업 중 기술력을 충분히 인정받았고, AI 신사업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회사라고 아이퀘스트 측은 설명했다. AI 사업 관련해 상호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란 판단이다.
아이퀘스트 김순모 대표이사는 “회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가 공동개발 하기로 한 B2B AI 플랫폼 사업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며 “AI 기반의 SW 융합서비스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김소연 (sy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명 사망’ 시청역 사고, 멈춘 순간…“브레이크 밟고 멈춰섰다”
- “아빠 나 어떡해”…빈소 찾은 교통사고 유가족들 ‘눈물바다’
- “지적장애 동생이 실종됐어요”…믿었던 친형의 배신 [그해 오늘]
- ‘손웅정 고소’ 학부모 “혹독한 훈련 동의한 적 없다”
- 혼돈의 '1만원 주택'.. 입주 미뤘다 돌연 "정상 입주", 무슨 일
- “숙제 안 했네?” 여학생 엉덩이 때리고 껴안아…50대 강사 ‘유죄’
- “딸들의 유언”…‘단역배우 자매 사건’ 가해자 12명 신상 공개 예고
- 90세 이순재 "목욕탕서 쓰러져…드라마 강행하다 백내장"
- “韓 대세 차는 SUV”…상반기 국내 최다 판매 차종 싹쓸이
- 잠잠하다 했더니.. 빨간날마다 날뛰는 '폭주족', 다 잡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