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공모주] "글로벌 게임시장 노린다"…시프트업 3일까지 청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 개발 스튜디오 '시프트업'이 2일부터 이틀 간 청약을 실시한다.
시프트업의 수요예측에는 총 2164개의 기관이 참여했다.
지난 2022년 11월 모바일 버전으로 글로벌 출시된 게임이 매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시프트업의 빠른 성장을 이끌었다.
피너츠 공모주 어플리케이션에서 시프트업은 별점 5점 만점에 3.50점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 스튜디오 '시프트업'이 2일부터 이틀 간 청약을 실시한다. 환불일은 5일, 상장 예정일은 11일이다. 주간사는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증권이다.
시프트업의 수요예측에는 총 2164개의 기관이 참여했다. 경쟁률은 225.94:1로 집계됐다. 올해 3번째 코스피 공모기업으로 앞서 상장했던 에이피알, HD현대마린솔루션과 비교해보면, 에이피알보다는 낮지만 HD현대마린솔루션과는 유사한 수준의 기관경쟁률을 기록했다. 공모가는 공모밴드 상단인 6만원으로 확정됐다.
시프트업은 2013년 12월 설립됐다. 회사는 세계 다양한 지역의 게이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과 AAA 게임 지식재산권(IP)를 보유하고 있다. 주력 게임은 '승리의 여신: 니케'다. 지난 2022년 11월 모바일 버전으로 글로벌 출시된 게임이 매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시프트업의 빠른 성장을 이끌었다. 이밖에도 액션 어드벤처 '스텔라 블레이드' 등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 게임을 출시해 인기몰이하고 있다.
피너츠 공모주 어플리케이션에서 시프트업은 별점 5점 만점에 3.50점을 받았다. 유통분석과 확약분석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경쟁분석과 마켓분석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다만 최근 의무보유확약비율이 낮게 유지되는 경향이 있다. 시프트업은 32.98%의 확약비율로 상대적으로 높은 확약점수 책정 받아 주목된다.
최근 공모주 상장종목은 하향 안정화되고 있다. 노브랜드를 계기로 분위기 반전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상장일 차트상 음봉도 계속 출현하고 있다. 장초반 매도가 보다 유리한 것이다. 최근 공모밴드 상단이나 상단을 넘어선 곳에서 공모가가 결정되면서 단기수익을 내는 분위기가 이어지는 것이다. 김경렬기자 iam10@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 엉덩이 쓰다듬었더니 기분이"…중국 청년들의 `독특한 유행`, 왜
- 학원 화장실서 여고생 흉기 찔려…10대 또래 용의자도 중태
- 경사로에 주차한 정화조 차량, 밀려 내려와 40대 운전자 덮쳤다
- `억울한 남자` 누명 벗었다…헬스장 화장실 성범죄 신고 여성 무고로 입건
- 나인원한남, 무려 200억에 거래… 공동주택 역대 최고가
- 산업연구원 "트럼프 보편관세 도입 시 대미수출 14% 감소"
- 현대차 첫 외국인 CEO “정의선, 굉장한 혁신 추구…‘빨리빨리’ 문화로 미리 대응”
- `기후동행 시즌 2` 돌입…카드사 유치戰 총력
- 툭하면 뻥튀기…디스카운트 자초한 코스닥
- 오피스텔 규제 ‘확’ 풀렸다…대형 평형도 바닥 난방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