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신세계 센텀시티몰 라운지에 바리스타 로봇 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는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몰 라운지가 '로봇카페 2호점'으로 탈바꿈했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3월 두산로보틱스와 로봇산업 성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라운지 내 바리스타로봇 카페 '닥터프레소(DR.Presso)' 운영을 시작한 바 있다.
바디프랜드 부산 센텀시티몰 라운지는 지난 20일부터 로봇카페 영업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고객맞이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는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몰 라운지가 ‘로봇카페 2호점’으로 탈바꿈했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3월 두산로보틱스와 로봇산업 성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라운지 내 바리스타로봇 카페 ‘닥터프레소(DR.Presso)’ 운영을 시작한 바 있다. 이는 라운지 고객경험 제고의 일환으로 롯데몰 수원점 라운지에 이어 이번 부산 센텀시티몰 라운지가 두 번째 로봇카페로 꾸려졌다.
바디프랜드 부산 센텀시티몰 라운지는 지난 20일부터 로봇카페 영업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고객맞이에 나섰다. 회사 관계자는 “바디프랜드 부산 센텀시티몰 라운지는 전국 백화점 라운지 매출 1-2위를 다투는 주요 거점 매장으로, 부산뿐 아니라 타 지역 여행객 및 외국인까지 폭넓은 수요를 아우르고 있어 닥터프레소 운영에 제격”이라고 ㅅ설명했다.
최근 오프라인 체험형 매장들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바디프랜드 또한 카페형 라운지를 운영함으로써 헬스케어로봇에 대한 체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라운지 공간의 운영 효율까지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닥터프레소 운영 첫 라운지인 롯데몰 수원점 관계자는 “대형 쇼핑몰 특성상 휴식 공간이 현저히 부족한데, 안마의자를 체험하는 공간이면서도 로봇 카페가 조성돼 있어 고객 분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며 “실제로 체험예약 고객이 몰리는 경우, 대기 고객 분들이 지루할 틈 없이 음료를 마시면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어 고객과 직원 모두 부담 없는 상태로 수월한 상담을 진행하는 데 긍정적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향후 바디프랜드는 로봇 카페 설치를 포함, 두산로보틱스와 다양한 범위의 협력을 전개해갈 예정이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들 단톡방 성회롱’에 류호정도 등판…“주제에 누굴 먹어? 빡친다”
- 전 여친 '나 때리고 낙태시켰잖아' vs 허웅 '내가? 언제?'…녹취록 공개
- [영상] 말 안듣는다고…세살 아이 때리고 짓누른 어린이집 교사 ‘경악’
- 손흥민, '공식 계약' 발판?…'토트넘과 1년 계약 연장 동의' 현지 보도 나왔다
- '양 엉덩이 '쓰담쓰담' 했더니 기분이'…中 청년들의 '이상한 유행', 왜?
- 배우이자 작가 차인표가 쓴 '위안부 소설', 英 옥스퍼드대 '필수도서' 됐다
- ‘이 병’ 걸려 사지절단한 30대女가 꺼낸 말 ‘감동’…“나와 비슷한 사람들 돕고 싶다”
- '거기서 '그 손가락' 왜 나와?'…'남혐 논란' 커지자 르노코리아 결국
- '앗, 내 우산' 에스컬레이터서 넘어진 70대 여성…뒤따르던 6명 '우르르'
- '너 때문에 수갑 차게 생겨' 와인병으로 부인 머리 내려친 코스닥 상장사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