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LG화학 휴미라 시밀러 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웅제약이 LG화학의 휴미라(아달리무맙 성분)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국내에 판매한다.
이 회사는 1일 LG화학과 휴미라 시밀러 '젤렌카'(사진)의 국내 유통을 위한 총판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계약에 따라 LG화학은 젤렌카를 대웅에 공급하고, 대웅은 국내 판매와 마케팅을 담당한다.
이는 국내 휴미라 시밀러 중 가장 경제적인 약가로, 환자부담을 줄이고 건강보험 재정을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이 LG화학의 휴미라(아달리무맙 성분)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국내에 판매한다.
이 회사는 1일 LG화학과 휴미라 시밀러 ‘젤렌카’(사진)의 국내 유통을 위한 총판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계약에 따라 LG화학은 젤렌카를 대웅에 공급하고, 대웅은 국내 판매와 마케팅을 담당한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젤렌카는 지난해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목허가를 획득한 국내 세번째 휴미라 시밀러다. 출시와 동시에 보험급여가 적용돼 22만390원(40mg)에 판매된다. 이는 국내 휴미라 시밀러 중 가장 경제적인 약가로, 환자부담을 줄이고 건강보험 재정을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시된 제형은 ▷주사기에 내용물이 충전돼 있는 프리필드 시린지 ▷펜 형태의 기기를 통해 내용물이 자동 주입되는 오토인젝터 2가지다.
대웅 측은 “인구 고령화 등으로 인해 류마티스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건선 등의 자가면역질환 발병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경제적인 약가로,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웅, 전 여친 녹취록 공개..."낙태시켰잖아" vs "내가 언제?"공방
- “클린스만 학습효과 없나”…축구협회 작심 비판한 홍명보, ‘대표팀 감독’은 거절
- 쯔양 “식욕 터지면 하루 3만 칼로리 먹방”…누리꾼들 “저게 말이 되나?”
- ‘43세’장나라 "6세 연하 남편, 일 잘하는게 매력"
- “세금 이런데 써야”…백종원 "한끼에 4000원, 소방대원 급식 너무 열악"
- ‘모친상’ 이영자, 시골로 간 이유…“늘 金 따야 하듯 살고 있었다”
- 홍석천, 폐염증 재발 병원행…“몸은 40대 초반인것 같은데…”
- 한소희, 프랑스에서 미모 자랑…몽환적 눈빛 ‘매력’
- “가문의 영광” 윤후, 美명문대생 됐다…마이클 조던과 동문? 어딘가봤더니
- 신차 홍보중 여직원의 ‘집게 손’…르노, 남혐 논란 일자 “직무 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