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에스아이 자회사 ‘이지메디봇’, 시리즈A 20억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블유에스아이(299170)는 자회사 이지메디봇이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이지메디봇의 로봇 지원 자궁 거상기 '유봇(U-Bot)'의 상용화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더블유에스아이 관계자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이지메디봇만의 차별화된 수술 로봇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며 "확보한 재원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 수술 어시스트 로봇 자궁거상기 개발 및 양산에 속도를 내 2025년 제품 상용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더블유에스아이(299170)는 자회사 이지메디봇이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이지메디봇은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수술용 로봇 양산과 연구개발(R&D)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지메디봇의 로봇 지원 자궁 거상기 ‘유봇(U-Bot)’의 상용화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유봇은 이지메디봇이 개발 중인 산부인과 복강경 수술 어시스트 로봇이다. 직관적인 조작 방식과 인체공학적인 움직임을 적용해 의료진은 더욱 쉽고 정밀하게 거상기의 자세와 방향 조작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의료진은 수술 편의성과 정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기존 산부인과 복강경 수술 로봇이 지닌 수술시간 지연, 환자의 자궁 및 자궁 주변 조직 손상 등의 한계점도 극복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더블유에스아이 관계자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이지메디봇만의 차별화된 수술 로봇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며 “확보한 재원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 수술 어시스트 로봇 자궁거상기 개발 및 양산에 속도를 내 2025년 제품 상용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메디봇은 지난 6월 두산로보틱스(454910)와 협동로봇을 적용한 의료로봇 솔루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산로보틱스는 이지메디봇에 두산로보틱스의 협동로봇을 공급한다. 유봇뿐만 아니라 앞으로 이지메디봇이 개발하는 뇌신경 및 심혈관 의료용 로봇까지 협력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차장까지 줄섰다” 2만명 인산인해 이룬 견본주택, 어디?
- “네가 낙태시켰잖아” “내가 언제?”…허웅, 전 여친 ‘녹취록’ 공개
- 70년대생도 은퇴, '베이비부머' 그냥 보냈다간.. "경제 성장 깎인다"
- 中 육상 여신, '외모 치장' 일축…100m 허들 최고 기록 경신[중국나라]
- “보호관찰 더 받고 싶어요” 18세 여학생이 법원에 보낸 편지…왜
- 즉석밥 열어보니 ‘곰팡이 범벅’…“이상한 냄새, 완전히 썩어 있어”
- 민머리 암환자는 옛말…항암치료에도 탈모 방지되는 ‘이것’
- "일냈다" 지방세포로 살 빼는 방법 韓 연구진이 제시
- "사지마비 환자에 '이것' 이식하니 움직이기 시작했다"
- ‘손웅정 고소’ 학부모 눈물…“돈 뜯어내려는 파렴치한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