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솔루스첨단소재, 26%대 급등…“엔비디아에 AI 가속기용 동박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솔루스첨단소재가 엔비디아에 인공지능(AI) 가속기용 동박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급등하고 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엔비디아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아 동박정측판(CCL) 제조사인 두산 전자BG에 초극저조도(HVLP) 동박을 공급한다고 이날 밝혔다.
솔루스첨단소재가 생산하는 HVLP 동박은 엔비디아가 올해 출시하는 차세대 AI 가속기에 탑재된다.
앞서 솔루스첨단소재는 인텔로부터 AI 가속기용 동박 제품 승인을 획득했으며, AMD에서도 성능 테스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후 1시44분 솔루스첨단소재(336370)는 26.37% 오른 2만3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솔루스첨단소재1우(33637K) 23.14% 오른 3965원에 거래 중이다. 솔루스첨단소재2우B(33637L)는 8080원으로 18.13% 상승하고 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엔비디아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아 동박정측판(CCL) 제조사인 두산 전자BG에 초극저조도(HVLP) 동박을 공급한다고 이날 밝혔다. 솔루스첨단소재가 생산하는 HVLP 동박은 엔비디아가 올해 출시하는 차세대 AI 가속기에 탑재된다.
앞서 솔루스첨단소재는 인텔로부터 AI 가속기용 동박 제품 승인을 획득했으며, AMD에서도 성능 테스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차장까지 줄섰다” 2만명 인산인해 이룬 견본주택, 어디?
- 즉석밥 열어보니 ‘곰팡이 범벅’…“이상한 냄새, 완전히 썩어 있어”
- 70년대생도 은퇴, '베이비부머' 그냥 보냈다간.. "경제 성장 깎인다"
- “네가 낙태시켰잖아” “내가 언제?”…허웅, 전 여친 ‘녹취록’ 공개
- 韓서 흔한 이 나비, 대서양 쉬지 않고 날아 4184km 이동
- 中 육상 여신, '외모 치장' 일축…100m 허들 최고 기록 경신[중국나라]
- 민머리 암환자는 옛말…항암치료에도 탈모 방지되는 ‘이것’
- "일냈다" 지방세포로 살 빼는 방법 韓 연구진이 제시
- "사지마비 환자에 '이것' 이식하니 움직이기 시작했다"
- ‘손웅정 고소’ 학부모 눈물…“돈 뜯어내려는 파렴치한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