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까지 줄섰다” 2만명 인산인해 이룬 견본주택, 어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28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들어간 '산성역 헤리스톤' 견본주택에 주말 동안 2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1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산성역 헤리스톤' 견본주택에 주말까지 3일간 총 2만 명 이상이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산성역 헤리스톤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평균 3500만 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약금 분납, 중도금 이자 후불제로 관심↑"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지난달 28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들어간 ‘산성역 헤리스톤’ 견본주택에 주말 동안 2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분양 관계자는 “견본주택을 오픈한 금요일,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마감 시간까지 관람객 대기 줄이 줄어들지 않았고 주말에는 더 많은 인파가 몰려 주차장까지 길게 줄이 이어졌다”라며 “입지, 규모, 브랜드, 합리적인 분양가 등을 모두 갖춘 단지에 계약금 분납을 통한 부담 최소화와 중도금 이자후불제 등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예비 청약자분들의 관심이 뜨겁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김모씨(35세)는 “8호선 산성역 초역세권이고 대형 건설사 브랜드에 분양가도 기존 아파트보다 경쟁력 있어 꼭 청약하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방문객 이모씨(42세)는 “법조타운, 업무시설이 많은 문정역이랑 가깝지만, 분양가가 합리적이라 투자가치가 높은 것 같다”라며 “금융조건도 좋고 전매기간도 짧아 내집마련과 투자겸 청약하려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 일대에 산성구역을 재개발하는 산성역 헤리스톤은 지하 6층~지상 최고 29층, 45개 동, 4개블록, 총 3487가구 규모다. 이 중 2~4블록 1224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분양일정은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하고 9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22일 부터 26일 까지 5일간 실시하며 입주는 2027년 12월 예정이다.
산성역 헤리스톤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평균 3500만 원이다. 계약금은 10%지만 1차 계약금 2000만 원만 있으면 계약할 수 있고, 1개월 뒤 1차 계약금을 제외한 나머지를 완납하면 된다. 중도금 대출도 이자후불제를 적용해 초기 부담금을 확 낮췄다.
한편 산성역 헤리스톤 견본주택은 사업지인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8호선 산성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김아름 (autum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차장까지 줄섰다” 2만명 인산인해 이룬 견본주택, 어디?
- “네가 낙태시켰잖아” “내가 언제?”…허웅, 전 여친 ‘녹취록’ 공개
- 70년대생도 은퇴, '베이비부머' 그냥 보냈다간.. "경제 성장 깎인다"
- 中 육상 여신, '외모 치장' 일축…100m 허들 최고 기록 경신[중국나라]
- “보호관찰 더 받고 싶어요” 18세 여학생이 법원에 보낸 편지…왜
- 즉석밥 열어보니 ‘곰팡이 범벅’…“이상한 냄새, 완전히 썩어 있어”
- 민머리 암환자는 옛말…항암치료에도 탈모 방지되는 ‘이것’
- "일냈다" 지방세포로 살 빼는 방법 韓 연구진이 제시
- "사지마비 환자에 '이것' 이식하니 움직이기 시작했다"
- ‘손웅정 고소’ 학부모 눈물…“돈 뜯어내려는 파렴치한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