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 '포스트그레SQL' 사용 기업에 무료 방문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이터베이스(DB) 전문기업 비트나인(357880)은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PostgreSQL)을 사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방문교육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지난달 10일 실시한 스타트업 대상 포스트그레SQL DB 운영 무상교육 이벤트에 신청자가 대거 몰렸다"며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시장에서 전문 교육에 대한 니즈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데이터베이스(DB) 전문기업 비트나인(357880)은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PostgreSQL)을 사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방문교육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포스트그레SQL DB 운영에 대한 노하우도 전수한다. 또 포스트그레SQL 전문가가 직접 기술 지원하는 체계적인 테크포털 시스템 기반의 PGTS(PostgreSQL Tech-support Services) 서비스에 대한 특별 할인도 별도 제공할 계획이다. PGTS는 모든 포스트그레SQL 제품을 대상으로 유지·보수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지난달 10일 실시한 스타트업 대상 포스트그레SQL DB 운영 무상교육 이벤트에 신청자가 대거 몰렸다”며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시장에서 전문 교육에 대한 니즈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벤트에 선정된 고객사에는 실습 노트북 구비 및 서버계정 사전 준비 등 교육 실습 환경을 제공하고, 맞춤형 포스트그레SQL 운영 가이드북도 직접 제작 지원할 계획”이라며 “교육 종료 후 포스트그레SQL 운영 및 성능 관련 어려움에 대한 질의·응답 미팅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할머니 성추행범으로 몰아”…동탄경찰서, 또 강압 수사 의혹
- “잡혀 갈 일인가”…여성BJ, 고속도로서 후진하다 ‘뭇매’
- “이 여성 잡으면 70억 준다”…7년째 찾고 있는 女 정체는?
- "사지마비 환자에 '이것' 이식하니 움직이기 시작했다"
- ‘손웅정 고소’ 학부모 눈물…“돈 뜯어내려는 파렴치한 됐다”
- “이 여성 잡으면 70억 준다”…7년째 찾고 있는 女 정체는?
- "선장이 죽었다"…살인자와 함께한 나흘간의 '죽음의 항해'[그해 오늘]
- 수억원 더 내야 재건축…분담금 폭탄에도 '될곳될'
- "1리터 '아아'가 기본"…얼음컵 점점 더 커지는 이유
- 두 번 나무 맞고 떨어지는 행운..박현경, 2주 연속 연장서 웃었다(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