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수면 이혼 걱정" 20년 불면증 김승수→무호흡 코골이 김준호('미우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우새' 김승수와 김준호가 수면 이혼을 걱정했다.
30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심각한 수면 장애로 병원을 찾은 김승수와 김준호의 충격적인 검사 결과가 공개됐다.
김승수에 대해 의사는 "잠드는 게 기적인 수준"이라며 "기도가 좁다. 술을 드시면 기도가 좁아진다. 위험하게 자는 거다. 근육 수축 무호흡, 기도 위축까지 복합성 수면장애"라고 판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은정 기자]
'미우새' 김승수와 김준호가 수면 이혼을 걱정했다.
30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심각한 수면 장애로 병원을 찾은 김승수와 김준호의 충격적인 검사 결과가 공개됐다.
이날 김준호는 이동 중인 차 안에서 잠깐 눈을 붙이면서도 코를 골았다. 매니저의 "코 골았다"는 말에 그는 "지민이가 코골이 고치라고 했다"고 털어놨다.
김준호는 "코골이가 31가지 질병의 원인이라고 하더라. 성욕감퇴에도 영향이 있고, 심지어 수면 이혼도 있다고 한다"며 걱정을 내비쳤다.
함께 병원에 온 김승수는 심각한 불면증을 호소했다. 평균 수면시간이 3~4시간 정도라는 그는 "촬영을 앞두거나 신경 쓰는 일이 생기면 하루 종일 촬영하고도 3~4일 정도 못 자는 경우도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잠을 못 자고 나면 분노조절 장애가 생길 수도 있겠구나 싶다. 극도로 예민해져서 정신질환 생길 수도 있겠구나 생각이 든다"면서 자신의 건강 상태를 우려했다.
김승수는 "아내가 코 골면 이혼 서류 꺼낼 거"라며 "누군가를 만나도 같이 잠을 자기 힘들 수도 있다고 얘기를 해야 한다. 솔직하게 얘기해야 하는 거 아닌가 고민한다"고 이야기했다.
두 사람의 수면 검사가 진행됐다. 먼저 20년째 만성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던 김승수는 "10년간 수면유도제를 먹었는데 큰 효과를 못 봤다. 복용량이 늘어나서 걱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의사는 "10알 먹어도 치료 안 될 거다. 근본원인 찾는 게 급선무"라고 지적했다.
검사 20분 만에 코 골며 자는 김준호와 달리 김승수는 40분 넘게 뒤척이며 잠을 들지 못했다. 결국 베개 교체를 요구하고, 일어나 앉아 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다음 날 아침 결과가 공개됐다. 15분 수면시간을 예상한 김승수는 3시간 반 이상 취침한 것으로 밝혀졌다. 의사는 이를 '수면 착각증'이라고 설명하며 "자주 깰 뿐 아예 못 자는 건 아니다. 그런데 무호흡도 심하다"고 말했다.
김승수에 대해 의사는 "잠드는 게 기적인 수준"이라며 "기도가 좁다. 술을 드시면 기도가 좁아진다. 위험하게 자는 거다. 근육 수축 무호흡, 기도 위축까지 복합성 수면장애"라고 판정했다.
무호흡이 심한 김준호에게는 양압기 사용을 권했다. 김준호가 "아내 옆에서 이걸 평생 끼고 있어야 하냐"며 투덜거리자 의사는 "부인이 끼라고 할 거"라며 "단순 코골이는 호흡시 잡음, 무호흡 코골이 뇌경색 위험이 있다"면서 "우울증 기억력저하 공황장애 그리고 급사 위험까지 있다"고 경고했다.
김은정 텐아시아 기자 eun@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준상, 정두홍 감독에 뺨맞았다…"십자인대 끊어졌는데 연기 강행"('백반기행') | 텐아시아
- 임영웅 향한 악플에 영웅시대 나섰다…"'온기' 듣고 치유받길"[TEN이슈] | 텐아시아
- 은지원, 7kg 감량 비결 공개…"이제 나이 때문에 안 돼"('살림남') | 텐아시아
- 김승수, 10년째 수면유도제 복용 고백…“10알로도 효과없어”(‘미우새’) | 텐아시아
- 김남일, 안정환에 공개저격당했다…“같은 운동부, 창피해”(‘푹다행’) | 텐아시아
- ♥김보민이 보면 어쩌려고…'47세' 김남일, 유이X박주현 등장에 숨길 수 없는 잇몸 미소 ('뭉쳐야
- "이걸 넣어요?" 유재석·주우재 '깜짝'…'제로 슈가' 김치, 이게 되네('놀뭐') | 텐아시아
- [종합] 김생민, 김영철에 20억원대 아파트 안겨줬다…"아파트 경매 조언 듣고 대박" ('김영철의 오
- 지드래곤 'POWER', 구설수 딛고 그도 팬도 웃었다…우울 대신 외친 자신감 [TEN피플] | 텐아시아
- 'GD→트와이스 지효' 소속사 등졌다…데뷔 전 선택으로 대박 난 아이돌 [TEN피플]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