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유럽이 주목하는 전술가' 데 제르비, 마르세유로

이형주 기자 2024. 6. 30. 18: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베르토 데 제르비가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로 간다.

프랑스 리그 앙의 마르세유는 3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 구단은 이탈리아 국적의 데 제르비 감독을 선임했다"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로 부임하는 로베르토 데 제르비. 사진┃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STN뉴스] 이형주 기자 = 로베르토 데 제르비가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로 간다.

프랑스 리그 앙의 마르세유는 3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 구단은 이탈리아 국적의 데 제르비 감독을 선임했다"라고 전했다.

불과 34세에 처음 감독을 맡은 데 제르비는 이후 사수올로 칼초, 샤흐타르 도네츠크,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언을 맡으며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그의 전술적인 역량은 현재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데 제르비 감독은 마르세유 부임 직후 "나는 마르세유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클럽에 합류하고 싶은 강한 열망을 느꼈다. 마르세유를 둘러싼 역사와 명성, 팬들의 열정과 열정, 수뇌부들이 나에게 보여준 진지함이 이 흥미진진한 도전을 시작하기로 결정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나는 마르세유 감독으로서 클럽이 받아 합당한 순위를 되찾도록 돕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STN뉴스=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