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추천주] "턴어라운드 기대"…'사조대림·파인엠텍' 등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증시에서 개인 투자자는 매도세, 외국인 투자자는 순매수세를 보이는 가운데 증권가에서 글로벌 기업 대비 경쟁 우위에 있는 회사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3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증권은 알테오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을 제시했다.
삼성전자에 대해선 "메모리 업황 턴어라운드에 따른 주가 디커플링이 해소됐다"고 판단하고, SK하이닉스에 대해선 "고대역폭메모리(HBM) 경쟁력을 통해 이익 모멘텀이 차별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테오젠·사조대림·파인엠텍 등 '러브콜'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국내 증시에서 개인 투자자는 매도세, 외국인 투자자는 순매수세를 보이는 가운데 증권가에서 글로벌 기업 대비 경쟁 우위에 있는 회사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3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증권은 알테오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을 제시했다.
삼성증권은 알테오젠에 대해 "SC제형 플랫폼 확장성에 따른 향후 로열티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대해선 "메모리 업황 턴어라운드에 따른 주가 디커플링이 해소됐다"고 판단하고, SK하이닉스에 대해선 "고대역폭메모리(HBM) 경쟁력을 통해 이익 모멘텀이 차별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하나증권은 KCC, 사조대림, 실리콘투를 추천 종목으로 꼽았다. KCC에 대해 "실리콘메탈 계약 구조 변경에 따른 원가 부담이 완화됐다"며 "각종 보유 자산을 바탕으로 밸류업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사조대림에 대해선 "지난 14일 미국을 시작으로 냉동김밥 3종을 전 세계 시장에 수출했다"며 "광천김, 맛살, 햄, 어묵 등을 보유해 수출시장 확대 수혜 기대감이 있다"고 말했다. 실리콘투에 대해선 "화장품을 직매입해 글로벌 판매하는 유통사로 수출 성장 수혜가 기대된다"고 짚었다.
유안타증권은 파인엠텍, 더블유게임즈, 원익QnC를 꼽았다. 파인엠텍에 대해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7월 출시, 4분기 중 보급형 폴더블폰 출시 예정으로 매출 성장이 전망된다"며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플립향 외장힌지 진출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더블유게임즈에 대해선 "마케팅비 감소에도 매출이 증가하고 실적이 개선됐다"며 "신규 아이게이밍, 스킬게임 시작으로 올해 성장성 회복이 기대된다"고 예상했다.
원익QnC에 유안타증권은 "올해 하반기 대만 법인 주력 고객사의 가동률 회복과 4nm 이하 선단공정향 신규 아이템 진입이 기대된다"며 "2025~2026년 메모리반도체 설비투자(Capex) 재개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전 공정 투자 모멘텀이 강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이태원 참사 조작 가능성' 일파만파…野 "직접 해명하라"
- 최태원 동거인 측 "'첫 언론 인터뷰'는 왜곡, 사실과 달라"
- '친분 인증'으로 난리났던 송혜교·수지, 韓 대표 미녀들의 실물영접 '절친 모먼트'[엔터포커싱]
- 이준석, 尹 이태원 참사 공작 의심…"참 나쁜 대통령"
- 파리서 베일 벗는 'AI 폴더블폰'…삼성, 거센 中 공세 딛고 주도권 되찾나?
- 유승민 "尹, '이태원 참사 조작 가능성'…사실 밝혀라"
- 野, '탄핵 청원' 37만명 돌파에 '尹 탄핵' 총공세
- 김진표 "尹 '이태원 참사, 특정 세력에 조작 가능성' 얘기했다"
- 평사원에서 네이버웹툰 대표까지…900억 잭팟 '김준구'는 누구? [IT돋보기]
- 크래프톤, '배그'x'뉴진스' 협업 상품 환불 조치…"책임 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