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판로 개척 기회”…9월 동행축제 참여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9월 동행축제'에 참여할 기업 300개사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동행축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 행사로 연간 3회 개최한다.
앞서 5월 동행축제 참여기업은 공개모집·추천 등으로 총 1163개사(공모 956개사, 추천 207개사)가 신청했다.
이정훈 중기부 내수활성화추진단장은 "동행축제를 통해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중소·소상공인 제품들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열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모 및 추천 방식…7월 1~14일 신청·접수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9월 동행축제’에 참여할 기업 300개사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5월 동행축제 참여기업은 공개모집·추천 등으로 총 1163개사(공모 956개사, 추천 207개사)가 신청했다. 공개모집은 4.7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전년도 대비 1.7배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 9월 동행축제는 5월 동행축제와 마찬가지로 공모 200개사, 추천 100개사로 나눠 진행한다. 추천선발의 경우 광역 지자체 추천을 추가해 전국의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선보인다.
공개모집은 오는 7월 1일부터 14일까지 판판대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한다. 추천선발의 경우 각 중앙부처·지자체와 유관 협·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민간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300개사에는 국내·외 신규시장 개척과 판로 다변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기획전 참여 등 판매 유통망을 제공하고 제품 홍보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정훈 중기부 내수활성화추진단장은 “동행축제를 통해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중소·소상공인 제품들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열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량 침수하고 가로수 날아가고…장맛비 물폭탄 피해 속출
- "서울은 아닌것 같아"…'자우림' 김윤아 분당살이 까닭은[누구집]
- '1개도 부족한데 이걸?' 팔도, 비빔면 중량 20% '확' 줄인 사연 [먹어보고서]
- 양육비 늦으면 욕하는 전처, 막을 방법 있을까요[양친소]
- 흉기 들고 “교도소 보내줘” 외쳤지만…뜻대로 되지 않았다[그해 오늘]
- 10만개 넘어선 커피전문점…카페 창업 자본 얼마 필요할까
- '장마 시작인데 무너질라'..흰개미 습격받은 서울 한옥촌[르포]
- '이정은? 정은지?' 낮밤이 다른 그녀에게 푹 빠진 최진혁의 차는[누구차]
- '63세' 최화정 "나이 얘기 불편했는데…이젠 자유로워져"[이주의 1분]
- '전참시' 이영자, 모친상 이후 눈물 사연 공개…최고 시청률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