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ERT·HD현대 공동제작 `미래세대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 28일 중탑지역아동센터에서 '성남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실제 팝업북 제작 봉사를 진행한 MZ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30여명과 팝업북 설명, 책 읽기 등의 시간을 가졌다.
또 HD현대 MZ봉사단과 대한상의 ERT(신기업가정신협의회) 16개 회원기업 임직원들이 봉사에 참여해 키트를 학습용 교구로 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 28일 중탑지역아동센터에서 '성남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실제 팝업북 제작 봉사를 진행한 MZ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30여명과 팝업북 설명, 책 읽기 등의 시간을 가졌다.
'환경교육 팝업북'은 HD현대1%나눔재단이 전액 비용을 지원해 키트를 제작했다. 또 HD현대 MZ봉사단과 대한상의 ERT(신기업가정신협의회) 16개 회원기업 임직원들이 봉사에 참여해 키트를 학습용 교구로 제작했다. 이번 만들기 봉사로 전달한 팝업북은 350여개로 성남지역 곳곳의 지역아동센터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위드(with) ERT'의 첫 사례로 HD현대 MZ봉사단의 프로젝트에 다른 ERT 회원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 실천 형태로 진행됐다. '위드 ERT'란 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는 대표 활동(봉사·재능기부 등)에 다른 ERT 회원사의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기업 공동 실천프로젝트다.
대한상의는 지난 2022년 신기업가정신의 자발적인 실천에 뜻을 함께하는 기업들의 협의체인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를 발족했으며, 현재 60여개 전국상의와 1550여개의 기업이 참여 중이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HD현대의 제안에 성남상의 회원사를 포함한 ERT 회원사들이 적극 호응해줘 위드 ERT 사업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상반기 중 '가플지우 위드 ERT'(해양환경 보존·플라스틱 저감) 등 신규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들 간 협력을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4시간이 모자랄 판인데 논문을 썼다고?"…`대필 의혹` 제기된 유명 여배우
- 한동훈, 인스타에 올린 한 장의 사진 ‘관심 폭발’…유명 女배우 누구 길래
- 이언주 울분 “저는 해병대 父 둔 ‘해병의 딸’…전 솔직히 눈이 뒤집힌다”
- `김정은 단독 배지` 공식 석상에 처음 등장…단독 우상화 가속화
- 개그맨 김영민 “‘좌파 아저씨’ 정청래, 민주당은 법사위원장 잘못 납품했으면…”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